기사 메일전송
‘슈퍼멘토’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고양유니브 8기 출범식 참석
  • 추현욱 사회2부기자
  • 등록 2024-04-15 17:43:19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2024년 8기를 맞이하는 고양시대학생멘토단고양유니브’(이하고양유니브’) 출범식을 4월 13일 덕양구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고양시청소년재단 최회재 대표이사의 출범선언으로 시작된 이번고양유니브’8기 출범식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고양유니브의 슈퍼멘토로 참석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고양유니브출범식에서고양시에 능력 있고 지역사회의 발전에도 관심을 가지는 청년들이 많다는 것이 자랑스럽다고 말하며여러분도 후배 학생들을 도우면서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고 성장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또한작은 등불 하나 하나가 거리 전체를 밝히는 가로등이 되었듯,‘고양유니브한 분 한 분의 마음과 노력이 모여 우리 고양특례시가 조금 더 살기 좋은 도시로 성장할 것이라며 고양특례시의 미래를 밝히는고양유니브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했다.

 

고양시대학생멘토단고양유니브사업은 고양특례시 보조금 사업인고양형 청소년 진로체험사업의 일환으로고양시청소년재단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에서 운영한다.

 

학교로 찾아가 다양한 학과에 대한 정보와 전망을 소개하는 학과멘토링을 지원하는고양유니브는 고양시에 거주하거나고양시 소재 대학교에 재학(휴학)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선발한다.

 

특히 2024년에는 학과의 다양성 확보 및 안정적인 학과 멘토링 운영을 위해 체육공학계열을 추가 모집해 인문사회과학예체능공학생명과학미디어교육 분야 등 140여개 학과, 211명의 대학생으로 구성돼 있다.

 

한편고양유니브는 2023년에는 68개 중고등학교와 연계해 29,000여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과멘토링을 지원했으며올해는 고양시 관내 70개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과멘토링을 지원할 예정이다.

 

고양시대학생멘토단고양유니브의 활동은 유튜브 채널(유니버스및 인스타그램(goyang.univ)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user-gi2vh9nh7o

○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goyang.univ

○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 누리집https://www.gcyf.or.kr/jr/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유명 1세대 유튜버 ‘대도서관’ 나동현씨, 자택서 숨진 채 발견… 향년 46세 유명 게임 전문 유튜버 ‘대도서관’으로 활동해온 나동현(47) 씨가 9월 6일 서울 광진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약속에 나타나지 않고 연락이 닿지 않는다는 지인의 신고를 받고 출동해 나씨를 발견했으며, 현장에서는 유서나 타살 정황은 확인되지 않았다. 경찰은 지병에 의한 자연사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으며, 부검을 통해 정...
  2. 제천국제음악영화제 레드카펫 ‘부직포 논란’…행사 품격 추락 제21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지난 9일 폐막했지만, ‘레드카펫 부직포 논란’은 여전히 지역사회와 문화계에서 회자되고 있다.올해 영화제 개막식에서 깔린 레드카펫은 고급 직물 대신 얇고 쉽게 구겨지는 부직포 재질에 가까웠다는 지적을 받았다. 겉으로는 붉은색으로 도포돼 있었지만, 두께 감이나 질감 면에서 국제 영화제의 격.
  3.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주식 활용 PRS로 7천억 조달…적자·차입 압박 속 돌파구 찾기 8일 업계에 따르면 이차전지 양극재 기업 에코프로가 주가수익스와프(PRS) 계약을 통해 약 7천억 원 규모 자금을 조달한다. 직접 조달에 한계가 있는 만큼 자회사 에코프로비엠 주식을 활용한다는 방침이다.8일 업계에 따르면 에코프로는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대신증권, 메리츠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해 PRS 계약을 추진 중이다. ...
  4. 몽골 화산 여행 중 한국인 인플루언서 추락사 20대 한국인 여성이 몽골 북부 화산 정상에서 사진을 찍다 추락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8일 정부에 따르면 여행 인플루언서 A씨는 지난달 28일 몽골 불간 주 오랑터거 화산 정상 부근에서 촬영 도중 강풍에 휘말려 10m 아래로 떨어져 현장에서 사망했다. 그는 9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SNS 인플루언서로, 당시 몽골 북부 지역을 여행 중이..
  5. 참의원 선거 참패 후폭풍…이시바 총리 11개월 만에 물러난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7일 오후 총리 관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민당 총재직 사임을 공식 표명했다. 그는 차기 자민당 총재 선거에는 출마하지 않을 것이라며 “새로운 리더를 선출하는 절차를 개시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일본은 내각제 국가로, 다수당 대표가 총리직을 맡는다. 현재 제1당은 자민당이므로 자민당 총재 교체는...
  6. 어린이날 덤프트럭 바퀴 분리 사고…의식 못 찾은 여고생 127일째 어린이날 발생한 덤프트럭 바퀴 분리 사고로 중상을 입은 여고생이 넉 달째 의식을 회복하지 못한 가운데, 30대 트럭 운전자가 검찰에 넘겨졌다. 경기 과천경찰서는 8일 교통사고처리 특례법 위반(치상) 혐의로 덤프트럭 운전기사 A씨를 지난달 말 불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사고는 지난 5월 5일 오후 1시쯤 과천 갈현삼거리에서 발생했다. ...
  7. 제주 앞바다서 미상 고무보트 발견…밀입국 여부 등 합동 조사 착수 제주 앞바다에서 정체불명의 고무보트가 발견돼 해경과 관계기관이 합동 조사에 나섰다.8일 제주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56분쯤 제주시 한경면 용수리 해녀탈의장 인근 해안에서 “사람이 없는 고무보트가 떠 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현장에 출동한 해경은 사람이 없는 상태의 고무보트에서 낚시대와 구명조끼 6벌, 중국어가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