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소방서 농기계 사고예방 당부 - 영농기 봄철에 가장 많은 농기계 사고 비율 보여 김문기
  • 기사등록 2024-04-16 20:48:00
기사수정


▲ 정읍소방서= 농기계 사고예방 당부


정읍소방서(서장 강봉화)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기계 사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농기계 취급과 운전 중 부주의 등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농기계 사용 시 각별한 주의를 당부한다고 16일 밝혔다.

 

전북특별자치도 소방본부에 따르면 최근 3년간 도내에서 발생한 농기계사고는 총 535건으로, 본격적인 영농기인 봄철에 193건(36.1%)으로 가장 많았고, 가을철 145건(27.1%), 여름철 143건(26.7%) 순으로 나타났다. 또한 정읍지역은 최근 3년간 도내 사고 발생 건수 중 11%에 해당하는 59건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소방서는 지역 의용소방대 및 마을 이장단 주도의 안전지도 실시, 농업기술교육센터 연계 특별교육 훈련 실시, 유압장비 및 절단장비 등 농기계 사고 대비 기능숙달 훈련, 농기계 사고 출동 시 다중출동체계 확립 등을 통한 안전대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농기계 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안전용품 필수 착용 ▲음주운전 금지 ▲등화장치 설치 ▲작업 후 기계 점검 등을 반드시 실천해야 한다.

 

소방서 담당자는 “농기계의 사용이 늘고있는 만큼 안전수칙을 잘 지켜 안전사고 없는 농번기가 될 수 있도록 각별한 주의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64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