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이계현)은 4월 16일(화)부터 6월 8일(토)까지 운양동 김포아트빌리지 한옥마을 창작 3, 4, 5동에서 2024년 한옥마을 첫 번째 기획전시 <</span>들여다보기>展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김포아트빌리지 한옥마을의 환경적, 공간적 특성을 살려 자연과 환경을 주제로 한 에코아트(ECOART) 전시로 기획되었으며, 예술의 관점에서 기후위기를 고민하고 실천하는 작업을 꾸준히 해 온 이진경 작가와 정민제 작가가 참여한다.
창작3동에서는 이진경 작가의 <</span>풍경이 끝난 곳에서의 풍경-盡景山水> 전시가, 창작4동에서는 정민제 작가의 <</span>너와 내가 닿아서 만든 시간들> 전시가 진행되며, 창작5동에서는 이진경 작가의 미디어아트 작품과 정민제 작가의 시민참여형 작품을 선보인다.
5월 5일(토)에는 이진경 작가와 함께하는 <</span>모두 꽃이 될 수 있다>가, 5월 18일(토)에는 정민제 작가와 함께하는 <</span>반려뭉치 만들기>가 각각 11시, 2시 2회차씩 진행될 예정이다.
김포문화재단 이계현 대표이사는 “관람객 여러분이 이번 전시를 ‘들여다보며’ 두 작가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직접 느껴보고 스스로의 삶 속에서 환경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기후변화와 환경문제를 다루는 다양한 시민참여형 전시를 통해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김포아트빌리지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덧붙였다.
전시는 화~토요일 10:00~18:00(일,월 휴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어린이날, 부처님 오신 날, 현충일은 특별 운영한다.
한편, 이달부터 김포아트빌리지 한옥마을에서는 매주 토요일마다 다양한 행사가 열리고 있다. ▲매주 토요일에는 지역 문화예술창작자들의 수공예품 장터인 ‘예술인 아트마켓’이, ▲1·3주 토요일에는 유아동 중고물품을 판매하는 ‘가족이 있는 플리마켓’이, ▲2·4주는 토요일에는 지역 청년농부들의 ‘4-H 농산물마켓’이 열린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