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서울물재생시설공단과 ‘찾아가는 맑은물학교 업무협약’ 체결 - 주민 대상 서울물재생체험관 견학 진행 - 생활 오수의 순환 과정 직접 보고 체험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4-17 15:38:55
기사수정

(▲사진=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왼쪽 두 번째)이 지난 16() 오후

서울서남물재생센터 하수처리 시설 지하화 현장을 찾아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깨끗한 물의 소중함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힘쓰고 있다.

 

강서구는 16() 서울물재생체험관에서 서울물재생시설공단(이사장 권완택)찾아가는 맑은물학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마곡지구 개발로 인구가 증가하면서 덩달아 하수 유입량도 늘어나자 물 절약과 자원 선순환에 대한 인식개선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에 강서구는 서울물재생시설공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주민들을 대상으로 하수처리 전 과정을 직접 보고 체험하는 찾아가는 맑은물학교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서울물재생시설공단은 보다 많은 주민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대상자 선정 시 지역 주민들을 우선적으로 선정한다.

 

교육은 각 가정에서 발생하는 생활 오수의 순환 과정을 살펴볼 수 있는 서울물재생체험관에서 현장 체험 중심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강서구는 환경보호에 대한 주민 공감대를 확산시키고자 각 동별로 맑은물 지킴이를 운영하고 민관 합동 하천 살리기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진교훈 구청장은 하수처리 과정을 생생하게 보여주는 현장 중심의 교육을 통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일상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해 환경보호의 생활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진교훈 구청장은 협약식 이후 현대화를 통해 지하화한 하수처리 시설 등 주요 시설과 물재생체험관 곳곳을 둘러봤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65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아산시 노동상담소 운영위원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올 하반기 슬로시티 재인증 준비 박차!
  •  기사 이미지 허경영 성추행 사건과 정치 자금법 위반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