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2024 강서 봄빛 페스타’ 개최 - 4월 20일 방화근린공원에서 펼쳐지는 빛의 축제 - 봄과 별빛을 주제로 한 화려한 경관조명 전시 - 인디밴드·마술·버블쇼 등 다양한 버스킹 공연과 체험행사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4-17 16:37:08
기사수정

(▲사진=강서구, '2024 강서 봄빛 페스타' 홍보 이미지)



이번 주말, 강서구가 여러분을 아름다운 빛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아름다운 빛의 축제 ‘2024 강서 봄빛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서 봄빛 페스타는 강서구의 대표적인 봄 행사였던 개화산 봄꽃 축제를 한층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아름다운 조명과 풍성한 볼거리로 구만의 독창적인 매력을 뽐내는 축제다.


올해는 강서의 봄! 빛으로 물들다라는 슬로건으로 오는 20일 오후 3시부터 방화근린공원에서 진행된다.


강서구는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버스킹 공연과 체험행사를 행사장 곳곳에 풍성하게 마련했다.


버스킹 공연은 메인무대와 푸드트럭존에서 오후 3시부터 저녁 830분까지 이어진다.


비눗방울을 이용한 매직 버블쇼부터 인디밴드(온도, 일루와 밴드 등)의 공연, 구립극단 비상의 뮤지컬 갈라쇼, 마술쇼 등이 두 구역에서 동시에 진행돼 원하는 공연을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체험행사는 빛 체험존추억 체험존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빛 체험존에서는 LED 공방, 야광 페인팅 등 빛을 활용한 체험을 할 수 있고, ‘추억 체험존에서는 달고나 게임, 추억 의상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야간이 되면 개막식과 함께 축제는 절정에 이른다.


640극단 문의 아슬아슬한 파이어 쇼를 시작으로 7빛의 광장’, ‘빛의 산책’, ‘빛의 호수’, ‘빛의 어울림4개 구역의 경관조명이 일제히 불을 밝히는 점등식과 퓨전국악그룹 시아의 공연이 이어진다.


이번 축제의 가장 큰 볼거리인 경관조명은 별빛을 주제로 꽃, 나비, 별자리 등을 형상화해 주민들에게 아름다운 볼거리를 선사한다.


경관조명은 이날뿐만 아니라 430일까지 매일 저녁 630분에서 1030분 사이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이날 행사장 곳곳에서는 강서별빛우주과학관과 함께하는 천체 관측 체험, 석고 분장을 한 연기자들의 팬터마임 공연, SNS 참여 이벤트, 스탬프 투어 등 각종 부대행사를 즐길 수 있다.


진교훈 구청장은 강서 봄빛 페스타는 아름다운 봄꽃과 화려한 조명을 함께 즐길 수 있고, 가족들과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는 풍성한 축제가 될 것이라며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방화근린공원에 오셔서 맘껏 축제를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 문화체육과(02-2600-6455)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65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스토킹 신고 현장 대응력 강화를 위한 합동 모의훈련(FTX)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 치안 협력에 기여한 A씨에 감사장 수여
  •  기사 이미지 수원특례시 관내 안심귀갓길 과연 안삼하고 다닐 수 있을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