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태안군, 중증 정신질환자 대상 건강관리 프로그램 운영 - -태안군보건의료원 주관 ‘2024년 라온하제 프로그램’ 23일 첫 운영- -정신… 장선화 사회부2기자
  • 기사등록 2024-04-25 13:37:00
기사수정


▲ 라온하제 프로그램 운영


태안군이 중증 정신질환자의 건강 회복 및 대사증후군 예방을 위한 지원 사업을 펼친다.

 

군에 따르면태안군보건의료원은 오는 8월까지 관내 중증 정신질환자 10명을 대상으로 회복 및 건강관리를 돕기 위한 ‘2024년 라온하제 프로그램을 운영키로 하고 지난 23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

 

라온하제는 즐거운 내일의 순우리말로이번 프로그램은 중증 정신질환자의 체중감량과 영양 관리질환 관련 교육을 통해 정신질환 관리 능력을 높이고 대사증후군 예방을 통해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한다.

 

중증 정신질환자의 경우 항정신병 약물의 장기 복용과 잘못된 식습관 및 우울감으로 일상생활 능력이 저하되며여기에 체중 증가가 더해져 대사증후군 발병률이 현저히 높은 특징이 있다.

 

이에 군 보건의료원은 이들을 대상으로 보건의료원 내 어르신건강센터에서 스트레칭 명상 및 요가 줄 없는 줄넘기 코어 운동 빨리 걷기 등 운동 프로그램(11)을 진행하며당뇨병 예방 식사법 혈당 관리 절주 및 금연 영양 성분표 보는 법 등 교육(11)도 병행한다.

 

특히, ‘태안시니어클럽으로부터 두부·콩물·감태 등 노인일자리 사업단이 직접 만든 건강한 식재료를 후원받아 참여자들의 만족도 및 효과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사업 종료 후 혈당 및 인바디 검사 등 사후검사와 만족도 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중증 정신질환자들의 건강관리 능력 향상과 올바른 습관 형성의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운영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자-보건의료원 임정하 주무관(041-671-5318)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69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어린이들 웃음 한가득 ‘어린이 한마당 큰잔치’ 성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