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주시 운정5동, 관리사무소와 복지사각지대 발굴 나서 추현욱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4-29 18:00:02
기사수정


파주시 운정5동은 지난 25운정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교하노을빛마을1, 2단지 관리사무소(국민임대)’와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관리사무소에서 관리비, 공과금, 건강보험료 등이 체납된 가구와 우편물이 장기간 쌓여있는 가구 등을 파악해 행정복지센터에 제보하면, 운정5동에서 위기가구에 대한 현장 확인을 통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공공 복지서비스로 해결이 어려운 경우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민간 자원을 연계해 양질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민관이 협력해 관내 복지위기가구를 찾아 지원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첫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민도 교하노을빛마을1, 2단지 관리소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복지를 위해 협력할 수 있어 뿌듯하다라며 위기 상황에 처한 주민을 발견하면 즉시 행정복지센터로 연계하여 적절한 복지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김태 운정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공공 복지제도로 해결되지 않는 대상자들이 많이 있는 것 같다라며 민간 자원을 많이 발굴하여 이러한 대상자들에게 필요한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양성원 운정5동장은 지역 주민들의 어려움을 조기에 파악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협력을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72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