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7일부터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수강생 선착순 모집 - 온라인 마케팅, 창업지원 제도, 상권분석, 세무·노무 등 창업 비법 전수 - 27일, 28일 이틀간 강서평생학습관에서 무료로 진행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5-07 10:23:14
기사수정

(▲사진=강서구, '소상공인 창업 아카데미' 홍보 포스터)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소상공인의 성공적인 창업지원에 나섰다.


강서구는 오는 27, 28일 이틀간 진행하는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전국적으로 소상공인 수가 400만을 넘었지만, 성공까지 이어지기는 쉽지 않다.


특히, 가장 많은 창업 업종 중 하나인 외식업의 경우 폐업률이 21%를 넘어 코로나 때보다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강서구는 창업자와 예비창업자들에게 체계적인 경영 관리기법과 마케팅 활용법 등 창업 비법을 전수해 창업 성공률을 높이고자 서울신용보증재단과 함께 아카데미를 마련했다.


강의는 27, 28일 이틀간 강서평생학습관 강의실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장동근 서울신용보증재단 경영지도사, 오앤이컨설팅 권영산 대표 등 창업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 온라인 마케팅 다양한 창업지원 제도 상권분석 세무·노무 등 창업에 꼭 필요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신청은 7일부터 21일까지 서울시 소상공인 아카데미 누리집(http://edu.seoulsbdc.or.kr)을 통해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창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지만 35명 선착순 모집으로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진교훈 구청장은 고금리, 고물가와 함께 소비심리도 위축돼 창업에는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라며 창업아카데미가 소상공인들의 성공적인 창업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 지역경제과(02-2600-5421)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75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태안 봄꽃정원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삼성이엔지와 후원 협약 체결
  •  기사 이미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예산군협의회, 2024년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