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시 파주읍은 생태계교란 야생식물 제거를 위해 민관군이 손을 잡고 총력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파주읍은 29일 갈곡천 체육공원에서 생태계교란 야생식물 제거사업을 위한 민관군 합동 발대식을 갖고,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발대식에는 파주읍, 주민자치회 및 이장협의회, 새마을회, 실버경찰대, 관내 군부대(1사단, 2기갑여단) 등에서 1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발대식을 마치고, 가시박, 돼지풀 등 하천 인근 유해식물을 제거하고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의 활동을 실시했다. 특히, ‘파주읍을 깨끗이! 파주시를 깨끗이!’라는 표어를 내걸고 관할 지방자치단체, 군부대, 지역주민이 마을의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자발적으로 동참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지난해 체육공원이 조성되어 주민들의 휴식 공간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갈곡천을 첫 번째로 장소로 선정했으며, 유해식물이 번식하는 주요 도로변 등으로 활동구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노영준 파주읍 주민자치회 회장은 “함께하는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주민들의 공동체 의식이 강화되어 기쁘다”라며 “유해식물이 없어진 갈곡천변을 코스모스 꽃길로 조성해 주민들을 위한 휴식 공간으로 탈바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이번 발대식에서 보여주신 마을을 향한 애정, 자연을 지키는 땀방울, 함께 이뤄나가는 변화를 늘 기억하며, 저 역시 파주의 더 나은 내일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