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양경찰서(서장 한상오)에서는 교통사망사고 줄이기를 위해 총력대응을 하고 있다.
농번기․행락철을 맞아 야외활동 및 교통량 증가 등으로 고령자․보행자․이륜차 등 교통사고 증가가 예상되어 교통사고 위험 요소에 대한 선제적 안전대책을 추진하기 위함이다.
이에 경찰에서는 4월 1일부터 경찰서장 책임하에 「교통사고 사망자 줄이기 TF」를 구성하여 총력 대응을 하고 있으며, ▲ 사고 다발지점 순찰차 전진 배치 ▲ 교통․지역경찰․기동대 등 가용경력 총 동원하여 주․야 불시 음주단속 실시 ▲ 화물차 및 이륜차․PM 등 두바퀴차 교통법규 위반자 집중 단속 등을 펼치고 있다.

청양경찰에서는 올해 현재까지 음주단속 61회 실시하여 작년 동기간 대비 108.3% 증가한 25건 단속(12건→25건)하고, 주요 사고 요인행위에 대한 교통법규위반 단속은 111.5% 증가한 239건(113건→239건)을 단속했으며, 마을회관․복지회관 등 166개소, 1,784명을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을 했다.
청양경찰 관계자는 “앞으로 단 한 건의 교통사망사고도 발생치 않도록 운전자·보행자 모두 교통법규를 준수하여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한 청양군 만들기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 36번 국도 최고제한속도 하향(80→70km/h)으로 과속으로 인한 교통사고 예방을 도모하고 ▲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하여 1일 1개소 이상 마을회관 등을 방문하여 어르신 대상으로 최근 교통사고 사례 및 교통안전수칙을 전파하며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