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1,849억 투입 ‘스마트 수산업 대전환’ 추진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가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수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총 1,849억 원을 투입, 스마트 양식장 관리시스템 구축을 포함한 5대 분야 78개 사업을 추진한다.전남도는 ▲기후변화 대응 AI·스마트양식업 육성 ▲생산체계 개편을 통한 수산업 구조개선 ▲어업현장 안전사고 예방과 관리체계 전환 ▲어촌 기본소득 보...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교육청 산하기관은 지역주민에게 폭 넓은 예술 경험을 제공하고자 지역작가 작품 전시회를 연다.
먼저 울산 중구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현미)은 오는 19일까지 회관 내 소호갤러리에서 김민경 작가의‘인간군상 그리고 꽃’ 전시회를 연다.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은 매월 소호갤러리에서 다양한 지역작가의 작품 전시회를 열고 작가들의 활발한 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7월 전시인 ‘인간군상 그리고 꽃’은 김민경 작가의 포슬린 아트 작품 전시전으로 20여 점의 개성 있는 작품이 전시된다.
포슬린 아트는 유약 처리된 하얀 도자기 위에 특수 안료와 오일을 이용해 그림을 그린 뒤 구워내는 회화 활동과 입체 조형을 융합한 예술이다.
김현미 관장은 “우리 회관에서 운영 중인 지역작가 초대전이 지역주민에게는 폭넓은 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작가들에게는 예술 활성화를 지원해 함께 상생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울산 북구 울산광역시교육연수원(원장 류해수)은 오는 9월까지 1층 로비와 복도에서 ‘울산 여행 드로잉(그림) 초대전’을 연다.
‘일상과 여행, 성장을 기록하다’라는 주제로 펜화, 수채화, 유화 등 학생 작품 50점과 울산어반스케쳐스 작가들의 작품 20점 등 다채로운 미술작품을 전시한다.
교육연수원은 지역 예술 창작자에게 전시 공간을 무료로 제공해 문화 예술 창작을 활성화하고 연수원을 방문하는 사람들 누구나 문화예술작품을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도록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
울산교육연수원은 연수원 그 이상의 기능을 위해 쉼, 소통, 예술, 힐링과 건강 등을 주제로 한 다양한 연수와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2개의‘울산사랑 현장 체험 연수 과정’과 13개의‘인문학 및 문화 예술 체험 연수 과정’ 등을 운영한다.
울산광역시교육연수원 관계자는 “이번 지역작가·학생 작품 전시로 지역 문화 예술 생태계를 조성하고 함께 나누는 문화 예술 체험으로 소통과 공감의 교육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남도, 1,849억 투입 ‘스마트 수산업 대전환’ 추진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가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수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총 1,849억 원을 투입, 스마트 양식장 관리시스템 구축을 포함한 5대 분야 78개 사업을 추진한다.전남도는 ▲기후변화 대응 AI·스마트양식업 육성 ▲생산체계 개편을 통한 수산업 구조개선 ▲어업현장 안전사고 예방과 관리체계 전환 ▲어촌 기본소득 보.
해남군, ‘재생에너지자립도시 특별법’ 제정 촉구
[뉴스21 통신=박철희 ] 해남군이 ‘재생에너지자립도시 조성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의 조속한 제정을 촉구하며 국회와 정부를 잇따라 방문했다. 군은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국가 차원의 지원 확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명현관 해남군수는 28일 특별법을 발의한 김원이 국회의원과 지역구 박지원 국회의원을 만나 면담을 진행.
무안군 일로·삼향 협의회, 광주·전남 행정통합 ‘주청사 논란’ 규탄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남 무안군 일로읍·삼향읍 기관사회단체협의회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과정에서 주청사 배치 문제를 둘러싼 논란에 대해 강력히 반발하고 나섰다. 협의회는 28일 성명서를 발표하며 최근 간담회 합의 내용을 규탄했다.협의회는 지난 25일 열린 ‘광주·전남 행정통합 간담회’에서 주청사를 ..
무안군승달장학회, 2026년도 상반기 장학생 200명 모집
[뉴스21 통신=박철희 ] 무안군승달장학회(이사장 김산)가 지역 발전을 이끌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오는 2월 2일부터 20일까지 2026년도 상반기 승달장학생을 모집한다.이번 상반기 선발 규모는 성적우수, 저소득, 예체능(고등학생·대학생), 다문화·다자녀 가정(중·고등학생·대학생), 체육꿈나무, 대학생 주거비 지원 등 다양...
보성군, 2026 동계 전지훈련 12개 팀 유치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2026년 동계 전지훈련 기간 동안 역도·축구·야구 등 총 12개 팀을 유치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 홍보 효과를 동시에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이번 전지훈련에는 역도 6개 팀, 축구 5개 팀, 야구 1개 팀이 참여해 1월부터 2월 말까지 약 두 달간 보성군 일원에서 훈련을 진행한다. 1월에는 국군체육부대와 ...
보성군, 2026년 ‘해양수산 르네상스’ 선언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2026년을 ‘해양수산 르네상스의 해’로 선포하며, “가고 싶고 살고 싶은 보성 바다” 실현을 위한 대규모 전략을 본격화한다.군은 △득량만권 해양레저 중심지 조성 △여자만권 국가 해양생태 거점화 △수산자원 회복 △어촌·섬 정주 여건 혁신 등 4대 핵심 비전을 중심으로 사업을 추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