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난항을 겪고 있는 수도권 대체매립지 공모와 관련해, 환경부가 주민 동의 요건 등 공모 조건을 낮추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화진 환경부 장관은 어제(3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환경부와 서울시·인천광역시·경기도가 참여한 4자 협의체에서 대체매립지 공모 조건 완화에 대한 공감대를 이뤘다며 이같이 말했다.
환경부 등 4자 협의체가 검토하고 있는 방안은 ‘매립 후보지 2㎞ 내 세대주 50% 이상 동의’라는 주민 동의 요건 완화와 매립 부지 면적 축소, 특별지원금 증액 등이다.
한 장관은 “지난 정부에서 4자 협의체가 제대로 가동되지 않았지만 현 정부 들어서 제대로 가동되고 있다”면서, “총리실에서도 대체매립지 확보의 중요성을 인식해 수시로 점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환경부와 서울시·인천광역시·경기도는 지난달 25일까지 수도권 대체매립지 3차 공모를 진행했지만 응모한 지자체가 한 곳도 없었다고 밝혔다.
서울과 경기도·인천의 모든 생활 폐기물을 처리하는 수도권매립지는 당초 2016년 매립을 종료할 예정이었지만, 대체 매립지를 찾지 못해 기존 부지를 계속 사용하고 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