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사건을 수사한 서울중앙지검 특별수사팀(팀장 이준동 반부패1부장)은 이날 배임증재‧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청탁금지법 위반‧범죄수익은닉규제법 위반 등 혐의를 받는 김만배씨와, 배임수재‧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청탁금지법 위반‧범죄수익은닉규제법 위반‧공갈 등 혐의를 받는 신학림씨를 구속 기소했다고 밝혔다.
김씨와 신씨는 지난 2021년 9월 15일 ‘윤석열 당시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대검 중수2과장이던 시절 대장동 대출 브로커 조우형씨의 수사를 무마해줬다’는 취지의 허위 인터뷰를 진행하고, 뉴스타파‧뉴스버스 등 언론사가 이를 보도하게 한 혐의를 받는다. 또 이 시기 김씨는 신씨에게 보도의 대가로 1억6500만원을 교부하고, 이를 신씨의 저서인 ‘혼맥지도’ 값으로 위장한 혐의를 받는다.
신씨에게는 2022~2023년 사이 전 국립중앙의료원장이던 정기현씨에게 ‘내가 당신에게 건넨 혼맥지도의 양도를 허가한 적이 없는데, 이를 문재인 대통령에게 선물했으니 1억5000만원을 달라. (책값을) 주지 않으면 인간관계를 단절시키겠다’는 취지로 협박해 4700만원을 갈취한 것으로도 조사됐다. 검찰은 신씨에게 공갈 혐의를 적용했다.
한편, 검찰은 작년 3월 6일 김씨와 신씨 사이 허위 인터뷰 보도에 관여한 혐의를 받는 김용진 대표와 한상진 기자를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혐의로 함께 기소했다. 이들은 2021년 9월 진행된 ‘허위 인터뷰’를 대선 3일 전에 보도한 혐의가 적용됐다.
검찰은 지난달 김만배씨와 신학림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고, 법원은 지난달 21일 이들에 대해 “증거인멸‧도주 우려가 있다”며 구속했다. 검찰은 이들이 구속된 이후 추가 소환조사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울주군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회장 박원숙)가 29일 울주군청 문수홀에서 손덕현 울주군자원봉사센터 이사장과 역대 회장단을 비롯한 협의회 임원 및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제4·5대 회장을 역임한 임종태 회장의 이임과 제6대 박원숙 회장의 취임을 .
박수현 의원,“ 「공연 암표 근절법」 국회 통과 ”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 / 충남 공주·부여·청양)이 대표발의한 「공연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으로 암표 거래의 구조적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공연 입장권 유통 질서를 바로잡을 제도적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현행 「공연법」.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