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성군 봉양면은 저소득 어르신 60가구에 여름나기 물품을 전달했다. 의성군 제공의성군 봉양면은 지난 7월 12일 함께모아 행복금고 읍면협의체 기획사업 ‘건강한 여름나기 물품 지원사업’을 통해 폭염에 대비해 저소득 어르신 60가구에게 여름나기 물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사업’은 봉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상시 돌봄체계 마을돌보미가 무더위에 취약한 저소득 어르신의 폭염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함께 기획하고,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사업비 3백만원을 지원받아 추진했다.
인견 베갯잇, 손선풍기, 쿨스카프, 벌레퇴치세트 등 9종으로 구성된 여름나기 물품세트를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의 손과 발이 되어주는 마을돌보미가 직접 방문 전달하며 대상자의 안부를 확인하고 폭염 대응을 위한 행동요령도 함께 안내했다.
임영자 마을돌보미는“집중호우와 폭염이 이어지는 상황에서 평소 어려운 사정을 알고 지낸 어르신들이 여름나기 물품을 유용하게 사용해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영훈 면장은 “지역의 어르신들이 무더위를 이길 수 있도록 도움을 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마을돌보미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사회를 지키고 있는 돌봄공동체들이 함께 협력해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울주군, 2026년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모집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오는 16일까지 2026년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은 멧돼지, 고라니, 까치 등 유해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임산물·수산물 피해를 예방하고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발병을 예방하기 위해 운영된다.주요 업무는 △농작물 등 피해 발생 신고 시 유해.
울주군, 2026년 청년 취업·고용 지원 강화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올해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취업·고용 지원 정책을 강화해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 울주군은 청년들이 취업 과정에서 겪는 경제적·현실적 부담을 실질적으로 줄이기 위해 취업 준비부터 구직 활동, 취업 연계까지 전방위에 걸쳐 지원에 나선다.18세부터 39세까지 울주군 청년을 대..
익산시, 조류인플루엔자 확산 막기위해 재대본 확대 가동
익산시가 조류인플루엔자(AI) 차단을 위한 전면 대응 체제에 돌입했다. 5일 익산시에 따르면 지역 내 육용종계 농장에서 H5형 항원이 검출되자마자 시는 즉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확대 가동하고, 살처분·이동통제·예찰 강화 등 전방위 방역 조치에 착수했다. 시는 지난 4일 만석동의 한 육용종계 농장에서 H5형 AI 항원이 검...
익산시, 녹색정원도시 조성을 위한 민·관 협력을 이어가
익산시(시장 정헌율)와 익산산림조합(조합장 김수성)이 녹색정원도시 조성을 위한 민·관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익산시와 익산산림조합은 5일 ㈜티와이엠과 ㈜한솔홈데코가 '푸른익산 가꾸기 사업'을 위해 각각 1,000만 원씩 총 2,000만 원을 기탁했고, 공단철물도 성금 500만 원을 기탁해 푸른익산 가꾸기에 힘을 보탰다. ...
원광대학교병, 2026 시무식 개최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5일 외래동 1관 4층 대강당에서 시무식을 개최하고 올해 중증 진료 역량 강화와 유연한 조직문화, 중장기 성장 비전 실현에 5대 핵심과제 추진을 다짐했다. 이날 시무식은 서일영 병원장을 비롯해 주요 보직자들과 교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개식 선포 및 국민의례, 종법사 및 ...
정읍경찰서, 교통사망사고 예방 특별 대책회의 개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경찰서는 정읍경찰서 두승산홀에서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교통 · 범죄예방 기능 각 지구대 및 파출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교통사망사고 급증에 따른 긴급 특별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올해 발생한 교통사망사고 현황과 사고 발생 원인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예방대책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로 진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