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호승(55) 제10대 경기북부경찰청장은 지난달 25일 "'사회·경제적 살인'을 자행하는 민생 침해 범죄들을 강력한 단속과 처벌로써 일벌백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청장은 이날 경기북부경찰청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물리적으로 사람을 해치는 것만이 살인이 아니고 한 가정과 사람의 인생을 파멸시키는 범죄 또한 살인 못지않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선량한 주민을 벼랑 끝으로 내모는 악성 사기와 삶의 안정을 해치는 마약류 범죄, 사이버 도박 등 중독성 범죄에 대해서도 엄정 대응하겠다"며, "최근 북한의 도발이 계속되는 상황 속에서 접경지역을 책임지는 치안 책임자로서의 막중한 사명감과 책임감 또한 무겁게 느낀다. 꺾이지 않는 마음으로 국민이 바라는 안심 공동체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김 청장은 대전 출신으로 동국대 경찰행정학과를 졸업하고 1995년 경찰 간부후보 43기로 경찰에 입직해 충남 보령경찰서장, 서울 용산경찰서장, 경찰청 감사담당관 등을 역임했다.
지난해 1월 경무관으로 승진해 경기북부경찰청 공공안전부장 등을 거쳐 25일 경기북부경찰청장으로 승진 임용됐다.
한편 제9대 김도형 청장은 올해 6월 치안정감으로 승진하였으며 6월 25일 인천광역시경찰청장으로 취임하였다.
울주군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회장 박원숙)가 29일 울주군청 문수홀에서 손덕현 울주군자원봉사센터 이사장과 역대 회장단을 비롯한 협의회 임원 및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제4·5대 회장을 역임한 임종태 회장의 이임과 제6대 박원숙 회장의 취임을 .
박수현 의원,“ 「공연 암표 근절법」 국회 통과 ”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 / 충남 공주·부여·청양)이 대표발의한 「공연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으로 암표 거래의 구조적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공연 입장권 유통 질서를 바로잡을 제도적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현행 「공연법」.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