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양천구, 전통문화 행사 사진)
양천문화원(원장 이지태)은 오는 10월 27일 신정네거리 일대에서 개최 예정인 양천가족축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전통문화의 가치와 가족 공동체의 의미를 재조명하고자 야외 ‘전통혼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양천문화원 개원 이래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야외 전통혼례식은 전통혼례를 올리고 싶은 예비부부, 경제적인 이유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부부, 이외 특별한 사연이 있는 부부 등 양천구민 중 1쌍을 공개모집하여 치러진다.
모집 기간은 8월 16일까지이며, 선정된 부부에게는 전통혼례 의상, 상차림 등 전통혼례 물품과 사진 및 영상 촬영이 무료로 지원된다.
이날 혼례는 전통혼례 전문가의 고증을 통해 확인된 옛 방식을 토대로 진행된다.
신랑이 신부 집에 찾아가 주혼자에게 기러기를 바치는 전안례(奠雁禮), 신랑과 신부가 절을 주고받는 교배례(交拜禮), 신랑과 신부가 술잔을 주고받아 혼인을 서약하는 합근례(合巹禮)가 차례대로 진행되며, 마지막으로 혼례가 성립됐음을 알리는 성혼례(成婚禮)로 끝마친다.
축제 관람객은 하객이 되어 신랑, 신부를 축하해주고 지역주민들에게는 아름답고 우수한 우리의 전통문화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모두가 함께하는 흥겨운 마을 잔칫날이 되어 예비부부에게는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
신청 방법은 양천문화원 홈페이지(https://양천문화원.kr)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26515300@hanmail.net)로 제출하면 되며, 기타 문의 사항은 양천문화원(02-2651-5300)으로 연락하면 된다.
이지태 양천문화원장은 “전통혼례식은 아름다운 전통문화를 계승·발전시켜 고유의 가치를 널리 보급하기 위한 행사”라며 “특별한 결혼식을 원하는 양천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포천, 첫 전국사진 공모전 성료… “사진으로 담은 포천의 새로운 가치”
포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중효)은 10일 포천반월아트홀 전시실에서 ‘2025 제1회 포천관광 전국사진 공모전’ 시상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사진을 통한 포천 관광의 새로운 가능성을 확인했다.이번 공모전은 포천의 자연·문화·관광자원을 예술적 시각으로 재해석해 도시 이미지를 높이고 관광객 유치 기반을 마련하기...
구리시 드림스타트, ‘2025 드림패밀리데이’ 성황리 개최
구리시(시장 백경현) 드림스타트는 11일 구리시청 1층 대강당에서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이 한 해의 성장을 돌아보고 서로의 변화를 나누는 ‘2025년 드림패밀리데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행사는 올해 운영된 맞춤형 서비스 프로그램 성과를 공유하고, 2026년 새롭게 추진될 사업을 소개하는 시간으로 문을 열었다. 이어 드림스타트 아.
포천시, 2025년 12월 정기분 자동차세 부과… ‘12월 31일까지 챙기세요!’
포천시는 12일 2025년도 12월 정기분 자동차세 고지서를 발송했다고 밝혔다. 자동차세는 전국 모든 금융기관 및 우체국 창구에서 납부할 수 있으며, △가상계좌 △지방세입계좌(전자납부번호) △신용카드 △자동 응답 시스템(1422-11) △위택스(www.wetax.go.kr) △인터넷지로(www.giro.or.kr) △카드사·금융기관 앱 등 다양한 비대면 방식으로도 납.
송산1동, 겨울철 위기가구 발굴 캠페인 전개
의정부시 송산1동주민센터는 10일 송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겨울철 위기가구 지원을 위한 복지 사각지대 집중 발굴 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이번 활동은 혹한과 경제 상황 악화로 생활고를 겪는 위기가구를 선제적으로 찾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캠페인은 경전철 송산역·탑석역 일대에서 진행됐으며, 홍보물품을 배부.
송산골프회 ‘사랑의 버디’, 취약계층에 라면 80상자 기탁
의정부시 송산1동주민센터는 9일 송산골프회 사랑의 버디가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참여하며 라면 80상자를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된 라면은 겨울철 한파와 생계 부담으로 도움이 필요한 지역 내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박돈신 회장은 “작은 나눔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
소요별앤숲 테마파크, 철쭉동산으로 새롭게 변신
동두천시는 지난 12월 9일, 사업비 18억 원을 투입해 소요산 확대개발 사업의 일환인 ‘소요별앤숲 테마파크 철쭉동산 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상봉암동 산 18번지 일원에 위치한 소요별앤숲 테마파크의 노후 시설을 정비하고, 철쭉군락지 조성을 통해 소요산 유원지의 경관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됐다. 총 16만 4천...
동두천시 상공회 창립 4주년… 지역 경제 공로자 격려·미래 전략 모색
동두천시 상공회가 지난 11일 동양대학교 대강당에서 창립 4주년 기념식을 열고 지역 경제 발전에 힘쓴 공로자들을 격려했다.행사에는 우길제 회장을 비롯해 이태진 동두천시 부시장, 김승호 시의회의장 등 주요 인사가 참석해 상공회의 성장을 함께 축하했다.우길제 회장은 “4년간의 성장은 회원들의 헌신 덕분”이라며 “앞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