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일 오전 경기도 파주시 문산역 인근수도권을 중심으로 많은 비가 내리는 가운데 10곳 넘는 수도권 하천에 홍수특보가 발령됐다.
한강홍수통제소에 따르면 오늘(18일) 오전 서울 도림천과 목감천에 홍수주의보가 내려졌다.
경기 지역에서는 오산시 오산천, 동두천시 신천, 파주시 문산천, 평택시 진위천에 내려졌던 홍수주의보가 '홍수경보'로 격상됐다.
특히 경기 오산시는 도심 인근 하천 수위가 급격히 높아지면서 주민 대피령이 내려지기도 했다.
또 경기 광주시 경안천, 고양시 공릉천, 파주시 임진강, 연천군 한탄강·차탄천, 포천시 포천천, 가평군 조종천에도 홍수주의보가 발령됐다.
홍수주의보는 발령 지점 수위가 계속 상승해 주의보 경계홍수위(계획홍수량의 50%가 흐를 때의 수위)를 초과할 것으로 예상될 때 발령된다.
홍수경보는 발령 지점 수위가 계속 상승해 경보위험 홍수위(계획홍수량의 70%가 흐를 때의 수위)를 초과할 것이 예상되는 경우 내려진다.
한강홍수통제소는 "하천 수위가 계속 상승해 홍수특보를 발령했다"며 "해당 지역 주민들은 유의하시기 바란다"고 했다.
울주군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회장 박원숙)가 29일 울주군청 문수홀에서 손덕현 울주군자원봉사센터 이사장과 역대 회장단을 비롯한 협의회 임원 및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제4·5대 회장을 역임한 임종태 회장의 이임과 제6대 박원숙 회장의 취임을 .
박수현 의원,“ 「공연 암표 근절법」 국회 통과 ”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 / 충남 공주·부여·청양)이 대표발의한 「공연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으로 암표 거래의 구조적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공연 입장권 유통 질서를 바로잡을 제도적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현행 「공연법」.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