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쪽으로 옮겨갔던 정체전선이 다시 북상하며 이번 주말 중부 지역에 또 많은 비를 쏟을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21일과 22일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비가 오고 특히 정체전선이 다시 활성화되는 중부 지역을 중심으로 특히 매우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리겠다고 19일 예보했다. 수도권에 17~18일 내린 비가 경기 북부에 집중된 것과 달리 이번 비는 경기 남부에 집중돼, 강수량이 150㎜를 넘는 곳도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중부지역에 한 차례 많은 비를 뿌리고 남부 쪽으로 내려간 정체전선이 다시 활성화됨에 따라 많은 비가 예보된 건데, 충청권에도 최대 150㎜의 비가 내리는 곳이 있고, 강원도와 경상권에도 많은 곳은 120㎜ 이상의 비가 내릴 전망이다.
주말 이틀 동안 예상 강수량은 △서울·경기·인천 50~100㎜(많은 곳 경기남부 150㎜ 이상) △강원 내륙·산지 30~100㎜(많은 곳 120㎜ 이상) △강원 동해안 5~30㎜ △대전·세종·충남·충북 50~100㎜(많은 곳 150㎜ 이상) △전라권 30~80㎜(많은 곳 100㎜ 이상) △경북 북부 30~80㎜(많은 곳 120㎜ 이상) △ 대구·경북남부 20~60㎜ △부산·울산·경남 5~40㎜ △제주 5~20㎜ 등이다.
기상청은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강한 남서풍에 동반된 많은 수증기가 유입되면서 이미 많은 비가 내린 지역을 중심으로 추가적으로 매우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리게 돼 피해가 우려된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비와 함께 무더위도 이어진다. 기상청은 남부 지역에서는 주말 동안 최고체감온도가 33도 이상까지 오르고, 나머지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서도 최고 체감온도가 31도 안팎까지 오를 것으로 예상했다. 기상청은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일시적으로 기온이 내려가겠으나, 비가 그친 뒤에는 습도가 높은 상태에서 낮 동안 다시 기온이 올라 무덥겠다”며 더위에도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울주군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회장 박원숙)가 29일 울주군청 문수홀에서 손덕현 울주군자원봉사센터 이사장과 역대 회장단을 비롯한 협의회 임원 및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제4·5대 회장을 역임한 임종태 회장의 이임과 제6대 박원숙 회장의 취임을 .
박수현 의원,“ 「공연 암표 근절법」 국회 통과 ”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 / 충남 공주·부여·청양)이 대표발의한 「공연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으로 암표 거래의 구조적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공연 입장권 유통 질서를 바로잡을 제도적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현행 「공연법」.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