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 동부경찰서(사진제공)(뉴스21통신) 경동하기자 = 대구동부경찰서(서장 이근우)는 최근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의 보급과 사용률이 증가함에 따라 경찰청의 주요 시책을 효과적으로 국민에게 홍보하기 위해 경찰청 캐릭터인 포돌이·포순이를 활용한 디지털 굿즈를 제작·배포하였다.
디지털굿즈는 ‘동화 감성을 그대로 담은 어린이용 폰테마’를 비롯한 3종의 폰테마와 ‘음주운전 근절과 보이스피싱 예방 등 경찰청 시책이 담긴 아날로그와 디지털 버전의 워치페이스’ 4종 총 7종으로 구성된다.
특히 워치페이스의 경우 경찰청의 캐릭터인 포돌이·포순이를 활용하여 일상 속에서 경찰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고 학생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색상과 캐릭터 변경은 물론 걸음수와 심박수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여 실용성을 높였다.
또한, 해당 디지털굿즈는 갤럭시 스토어 또는 경찰서 및 소속 지구대·파출소에 비치된 배너와 전단(큐알코드 포함)을 통하여 무료로 설치 가능하며, 추후 대구시경찰청 홈페이지와 SNS를 비롯하여 지역 커뮤니티 등에 큐알코드를 게시하여 배포 계획이다.
한편, 이근우 대구동부경찰서장은 “디지털 시대에 맞는 예방 활동을 통해 보이스피싱 근절 등 경찰청의 주요 시책을 널리 알려 보다 더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
상북면새마을협의회·새마을부녀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상북면새마을협의회(회장 최종수),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석민)가 9일 울주군 상북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생계가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상북면새마을협의회 최종수 회장은 “추운 겨울 생계비 부담으.
범서읍 솔방울봉사단, 지역 환경보호 실천 앞장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범서읍 사회단체 ‘솔방울봉사단’이 지난해 총 23회의 환경정화활동을 펼치며 지역 환경보호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9일 범서읍에 따르면 솔방울봉사단은 지난해 한 해 동안 매월 두 차례씩 총 23회에 걸쳐 총 1천89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자원봉사자들은 구영리 상가.
울주군, 2026년 공동주택 지원사업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지역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2026년 공동주택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공동주택 지원사업은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공동주택 단지 내 도로, 가로등, 어린이놀이터, 경로당 등 공용시설을 보수하고 개선한다. 올해 사업비는 30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다.지원 대상은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