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 남구 성광여자고등학교(교장 최은숙)는 지난 22일 사회복지법인 세이브더칠드런 동부지역 본부에 ‘제6회 지속가능발전 나눔의 날’수익금 123만 5,750원을 전달했다.
성광여고는 학생과 교사 모두가 참여하는 사제동행 프로그램의 하나로 ‘지속가능발전 나눔의 날’을 2019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6년째 운영하고 있다.
학교는 학생들이 환경보호와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체험하고 판매 전략 회의 등을 거치며 창의성을 키우게 하고자 ‘나눔의 날’을 마련했다. 또한 판매 수익금을 매년 사회복지법인 세이브더칠드런에 기부해 세계 어린이 구호 활동에도 기여하고 있다.
올해 기부 금액은 나눔데이 판매 수익금과 작년 동백제 부스 운영 수익금 19만 4,000원을 포함해 총 123만 5,750원이다. 기부금은 제3세계의 학교 건립과 기후변화로 인한 가뭄 등 기근에 놓인 아프리카 빈곤가정에 염소를 지원하는 ‘빨간 염소 보내기 사업’에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학교는 판매 금액, 기부 물건 수, 상점 이름, 판매 전략 등을 평가 기준으로 우수학급을 선정해 시상도 했다.
최은숙 교장은“우리의 배움이 ‘나눔의 날’을 통해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中 대형 매체들, 韓 골프장 인력난 해결사로 '위두(WIDU)' 집중 조명
[서울=서민철 기자]최근 경주 APEC을 기점으로 한중 관계가 급속한 해빙 무드를 타고 있는 가운데, 중국 주요 관영 매체들이 한국의 골프 산업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나선 한국 기업에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지난 11월 11일, 차이나닷컴과 CCTV 등 중국 유력 언론들은 한국의 지자체 및 관련 협회와 협력하여 중국 골프장 캐디 인력을 한국...
[인사] 아시아경제
◇ 뉴욕특파원 내정▲ 편집국 경제금융부 차장 황윤주◇ 해외 연수특파원 내정▲ 편집국 기획취재부 기자 전진영
[인사] CJ그룹
<신임 경영리더(임원) 승진자>◇ CJ제일제당△김성호 신승훈 임건호 장나윤 정준영 정효진 최윤석 한지호◇ CJ대한통운△강용준 고영호 김수현 김정태 박진영 이기상 정인지◇ CJ올리브영△김도영 김수주 설동민 염지혜 유아영 이은애 박성건◇ CJ ENM(엔터부문)△김지영 여상곤 이양기◇ CJ ENM(커머스부문)△박희정 서진욱 한지은◇ 4DPL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