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 서구 원대동은 여름철 폭염에 맞서 지역주민들로 구성된 『폭염대비 안전 방문단』을 결성,『민·관합동 핫톡! 쿨톡! 사업』을 펼치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여름철 안전에 취약한 주민들을 위해 적극적인 대응에 나섰다.
▲ 서구청(사진제공)원대동의 통장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으로 구성된 안전 방문단은주 3회 이상 방문 또는 전화로 안부를 확인하고 불편하거나 어려운 상황이 파악되면 원대동 행정복지센터와 연계하여 함께 해결해 나가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올여름은 폭염과 폭우가 반복되고 있어 안전에 더 취약할 수밖에 없는 홀로 어르신과 복지사각지대 가정이 원대동 안전 방문단의 활동으로 여름철 안전사고 예방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원대동만의 정을 느끼게 하는 사업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번 사업으로 안부전화를 받고 있는 홀로 어르신은 “혼자 사는 집에 찾아와 주고 수시로 전화도 해 주니 의지도 되고 마음도 놓인다며 덕분에 이번 여름을 잘 보낼 수 있을 것 같다” 고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박원숙 원대동장은 “이번 여름은 폭염과 폭우가 반복되어 있어 안전 방문단의 역할이 더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모든 주민들이 안전하고 시원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더욱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돈협회 여주지부, 사랑의 돼지고기 1,000만 원 상당 기탁
대한한돈협회 여주지부는 지난 18일 여주시청을 방문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돼지고기 870kg(1,000만 원 상당)을 기탁했다.한돈협회 여주지부는 매년 회원들의 정성을 모아 돼지고기를 기탁하며 지역 내 기부문화 확산과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최재일 지부장은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이 건강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
여주도시공사, 교통약자 응급상황 대비
여주도시공사는 지난 11일과 13일 2일에 걸쳐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운전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차량 이용 중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는 현장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내용은 ▲사례를 통한 심폐소생술의 중요성 이해, ▲성인·..
동대문구, 답십리초 통학로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 3월부터 이어진 릴레이 캠페인 다음 달 이문초 끝으로 마무리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17일 아침 답십리초등학교 정문 어린이보호구역에서 등굣길 학생들을 맞이하며 통학로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목표로 동대문구 녹색어머니연합회가 주최하고, 동대문구와 ..
동대문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사업 안전보건관리 최우수 기관 선정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인 동대문시니어클럽(기관장 양동호)이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25년 노인일자리사업 위험성평가 지원사업」에서 노인일자리사업 안전보건관리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보건복지부가 전국 노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을 대상으로 현장 안전사고 예방 수준,...
불광1동, 직능단체협의회와 함께하는 독바위골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불광1동 직능단체연합회는 지난 14일 불광1동 주민센터 앞마당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직능단체 회원들과 환경산업기술원 직원 등 100여 명이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모아 겨울철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김치를 직접 담갔다. 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한 ...
정원오,“재건축·재개발 지정권자 자치구로 확대해야”제안에 공감대 확산
- 정원오 구청장 “‘속도전’ 강조하던 오세훈 시장, 정작 속도 낼 구조 개편 우려하고 있어”- 주택정책 전문가들도 동의… 국토부 “조속히 반영해 추진될 수 있도록 힘 모을 것”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1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속도 잃은 신통기획, 서울시 권한의 자치구 이양 통한 활성화 방안 토론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