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 동구청(사진제공)(뉴스21통신) 경동하기자 = 대구 동구 효목2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소목골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광수)과 지역 대표 기업 (주)프랜푸드(대표이사 옥재석)는 지난 24일, ‘민간협력 지역상생 업무협약식’을 효목동 467-2번지에 소재한 복합근린허브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최근 복합근린허브센터 1층에 땅땅치킨 효목점이 개점됨에 따라 지역기업과 마을조합이 협력해 동반성장 및 지역상생을 이루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프랜푸드는 △땅땅치킨 효목점 내부시설 및 기자재 지원 △조리교육, 컨설팅, 홍보마케팅 지원 등을, 소목골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주민공동체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지역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등 지역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옥재석 대표이사는 “우리 ㈜프랜푸드(땅땅치킨)는 지역민들의 사랑으로 성장한 기업인 만큼, 기업의 이윤만 생각하지 않고 이웃 및 사회와 함께 나누는 건강한 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광수 이사장은 “앞으로 땅땅치킨과 협업해 소목골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의 가장 중요한 사업 목표인 지역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윤석준 동구청장은 “지난 해에 완성된 효목2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많은 분들이 힘써주셨다. 이번 사례와 같이 도시재생사업의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해 민간협력 지역상생 방안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했다.
일론 머스크 “한국, 인구 감소 심각… 북한은 그냥 걸어 들어올 수도” 경고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미국 팟캐스트에서 한국의 인구 감소 문제를 강도 높게 지적했다.머스크는 “한 나라가 잘못된 길로 가고 있다는 신호는 아기용 기저귀보다 성인용 기저귀가 더 많이 팔리는 순간”이라며, “한국은 이미 그 지점을 넘어섰다”고 말했다.또한, “한국 출산율은 인구 대체율의 3분의 1 수준으로, 3세대...
“할머니 곁을 3년 동안 지켰다”… 묘소 지킨 충성견 이야기
할머니가 세상을 떠난 후, 가족에게 보내졌던 한 마리의 반려견이 3년 만에 할머니 묘소 근처에서 발견돼 세간의 관심을 모았다.묘소를 방문한 한 목격자는 묘비 앞에 조용히 누워 있는 개를 보고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입양으로 다른 집에서 지내던 개는 알 수 없는 이유로 다시 할머니 곁을 찾아와 3년 동안 묘소를 떠나지 않았다.개는 사...
“빈 라덴 이어 마두로까지”… 미 공군 ‘저승사자’ RQ-170 포착
베네수엘라에서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 체포 작전이 진행된 직후, 카리브해 푸에르토리코 미군 기지에 전익형 항공기가 착륙하는 영상이 소셜미디어를 통해 공개됐다.미 군사전문매체 더워존(TWZ)은 영상 속 기체와 운용 정황을 근거로, 이 항공기가 과거 오사마 빈 라덴 사살 작전에도 투입된 스텔스 무인정찰기 ‘RQ-170 센티널’일 .
‘친문 핵심’ 전해철, 창원시장 출마설 솔솔… 안산갑 재보궐은 멀어지나
‘친문 핵심’으로 꼽히는 전해철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경남 창원시장 출마설이 정치권과 지역 언론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다.이번 출마설은 지역이 아닌 수도권 인사들을 통해 먼저 제기됐다는 점에서 정치권 안팎의 관심을 한층 높이고 있다. 이 때문에 향후 지방선거 구도에도 적지 않은 파장이 예상된다.복수의 관계자들은 &l...
대관령
대관령은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와 평창군을 잇는 태백산맥의 대표적인 고개이다.해발 약 832미터에 위치해 예로부터 영동과 영서를 연결하는 중요한 교통로 역할을 해왔다.기후가 서늘하고 바람이 강해 목축과 고랭지 농업이 발달한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주변에는 대관령 양떼목장과 풍력발전단지 등 독특한 자연 경관이 펼쳐진다.사계..
강릉 경포대 호수
강릉 경포대 호수는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에 위치한 대표적인 석호로, 동해와 인접해 있어 바닷물이 유입되는 기수호의 특징을 지닌다.이 호수는 담수와 해수가 섞여 독특한 생태 환경을 형성하며, 주변에는 경포대와 경포해변, 울창한 소나무 숲이 어우러져 뛰어난 경관을 이룬다.자연 경관이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철새들이 찾아오는 도...
장흥군 부산면, 신년 맞아 경로당 25곳 순회 방문
장흥군 부산면행정복지센터(면장 박진영)는 2026년 신년을 맞아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관내 경로당 25개소를 순회 방문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새해를 맞아 어르신들의 안부를 직접 살피고, 생활 속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진영 면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은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과 소통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