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국립국악관현악단 청년교육단원 결과 발표회
국립극장 해오름에서 오는 2025년 12월 26일(금) 오후 7시 30분,국립국악관현악단이 주최하는 **2025 청년교육단원 결과 발표회 - 청풍국악'**이 열린다. 이번 공연은 한 해 동안 국립국악관현악단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거쳐 성장한 청년 연주자들이 그 결실을 무대에서 선보이는 의미 있는 자리다. 공연명 '청풍국악(淸風國樂)'은 '...
(뉴스21통신) 심수연기자 = 대구북구새마을부녀회(회장 양미경)는 7월 19일(금) 대현동 신광교회에서 각 동 부녀회장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온기가 넘치는 사랑의 삼계탕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북구새마을부녀회는 무더위와 장마로 건강을 잃기 쉬운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정성이 가득한 삼계탕을 직접 만들어 전달하여 함께 살아가는 이웃의 따뜻한 온기를 전하였다.
또한 북구새마을회(회장 김현수)는 삼계탕 나눔에 필요한 생닭을 지원하고, 행사에 직접 참여하여 새마을지도자들을 격려하였다.
이날 만들어진 삼계탕은 각 동별 20가구씩 배부되어, 직장새마을북구협의회(회장 이성일)가 지원한 효자손과 함께 지역 내 취약계층 500여 명에게 직접 전달되었다.
새마을부녀회 양미경 회장은 “뜨끈한 삼계탕 드시고 무더운 여름, 건강히 잘 이겨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온기나눔으로 더 따뜻한 북구만들기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사랑과 정성으로 삼계탕을 준비해 주신 북구새마을부녀회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이웃과 함께 하는 따뜻한 행복 북구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2025 국립국악관현악단 청년교육단원 결과 발표회
국립극장 해오름에서 오는 2025년 12월 26일(금) 오후 7시 30분,국립국악관현악단이 주최하는 **2025 청년교육단원 결과 발표회 - 청풍국악'**이 열린다. 이번 공연은 한 해 동안 국립국악관현악단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거쳐 성장한 청년 연주자들이 그 결실을 무대에서 선보이는 의미 있는 자리다. 공연명 '청풍국악(淸風國樂)'은 '..
사과 농작물재해보험, 탄저병 보장 신설 판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지난 17일부터 12월 12일까지 관내 지역농협과 거창사과원예농협을 통해 사과 품목에 대한 농작물 재해보험(탄저병 보장 포함) 가입을 신청받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과 재해보험은 적과 전후 구분 없이 ‘전기간 종합위험보장’으로 운영되며 태풍, 우박, 집중호우, 가을동상해, 일소..
시민 아이디어, 도시를 바꾸다… 구리시 ‘스마트도시 리빙랩’ 성과 공개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11월 17일 여성행복센터에서 「2025 구리시 스마트도시 리빙랩 운영 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하고, 지난 8개월간 추진한 시민 참여형 리빙랩 사업의 성과를 공유했다.‘스마트도시 리빙랩’은 시민이 일상 속 도시 문제를 직접 제안하고, 공공기관·민간 전문가와 함께 해결 방안을 실험하는 시민 참여형 프...
안정섭 구리시새마을회장, 대통령 훈격 ‘새마을포장’ 수상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안정섭 구리시새마을회장이 지난 18일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에서 열린 ‘2025 전국새마을지도자대회’에서 새마을운동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훈격의 새마을 포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안정섭 회장은 현재 구리시새마을회장과 구리시 안전보안관협의회장을 맡고 있으며, 2012년부터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