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 동구청(사진제공)(뉴스21통신) 경동하기자 = 대구 동구청(구청장 윤석준)은 지난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Summer School ‘과학탐구실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과학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고 문제해결력을 키우기 위해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에는 초등학생 40여명이 참여했으며, 학생들은 동구진로진학지원센터 교육실과 대구동부고 과학실에서 다양한 과학 실험과 체험활동을 경험했다.
프로그램은 △자외선 팔찌 만들기 △입체 DNA 모형 만들기 △자외선 LED 칫솔 살균기 제작 △돛단 풍력자동차 만들기 △천연 EM 주방세제 만들기 △전동 물걸레 청소기 제작 △쿨한 에어컨 만들기 △열 감지 슬라임 제작 등으로 구성돼 학생들의 흥미를 이끌었다.
또한, 윤석준 동구청장은 “Summer School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키우고, 친환경 에너지와 같은 이 시대 중요한 주제에 대해 깊이 있게 탐구하고 이해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진로진학지원센터는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학습습관완성 8일 challenge’ 및 ‘지속형 1:1 맞춤형 진로진학컨설팅’ 등 시기별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으며, 프로그램 신청은 동구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www.dongguhope.co.kr) 및 전화 (☎053-958-0607~8)로 가능하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및 전기장판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 나눔천사 프로젝트 후원금으로 겨울철 난방 취약계층을 위해 전기장판과 겨울이불 등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북구 양정동 자생단체, 겨울맞이 꽃심기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추처-울산북구청북구 양정동 자생단체는 18일 지역 내 정원과 텃밭 등에 도시 힐링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겨울꽃을 심었다.
“중국 식당, 음식에 몰래 항생제 첨가…‘재료 상했을 때 복통 막으려?’”
중국 일부 식당이 조리 과정에서 승인되지 않은 항생제를 몰래 사용해 온 사실이 드러나 사회적 파장이 커지고 있다.장쑤성 난퉁시 숭천구에서는 의사 처방 없는 ‘황산 겐타마이신 주사제’가 은밀히 유통된 정황이 현지 검찰 수사에서 확인됐다.숭천구 약국 500여 곳 중 일부가 이를 불법 판매했으며, 일부 물량은 식당과 호텔 주방..
“내년 지방선거, ‘정권 견제’ vs ‘국정 지원’ 팽팽…청년층은 견제 압도”
내년 6월 지방선거에서 ‘정권 견제’와 ‘국정 지원’ 응답이 오차범위 내에서 접전을 보였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15~17일 조원씨앤아이 조사(전국 만 18세 이상 2003명) 결과, **정권 견제 48.3%·국정 지원 46.1%**로 집계됐다. ‘모름’은 5.5%였다.권역별로 보면, 서울은 국정 지원 44.9%·정권 견제 47.1%, 인천·...
“김치 한 숟가락이 면역을 바꾼다? 세계 최초 과학 입증!”
환절기 감기와 인플루엔자 등 호흡기 질환이 걱정되는 가운데, 김치가 면역세포 기능을 강화한다는 세계 첫 임상 연구 결과가 나왔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세계김치연구소는 김치 섭취가 과도한 면역 반응은 억제하고 방어 기능은 높인다는 사실을 단일세포 유전자 분석으로 확인했다고 19일 밝혔다.연구는 과체중 성인을 대상으로 12..
“국내 섬에서 발견된 곤충 절반 이상 ‘열대·아열대’…기후변화 경고등?”
최근 3년간 국내 섬 지역에서 조사된 미기록종 곤충 45종 중 절반 이상인 25종이 열대·아열대성 곤충으로 나타났다. 일본 오키나와와 인도 등에서 주로 분포하는 이 곤충들은 점차 국내 생태계에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의 노승진 동물자원연구부장은 “이번 연구는 기후변화가 국내 생물다양성에 실제 변화를 ..
대구 송해 공원
대구광역시 달성군 옥포읍 기세리 옥연지 일대에 조성되고 있는 공원. 송해공원은 국민 MC로 칭해지고 있는 송해의 이름을 따서 조성하고 있는 공원이다. 송해는 대구 달성공원에서 통신병으로 근무할 때 기세리에서 출생한 석옥이와 결혼하였다. 실향민인 송해는 수시로 옥연지를 찾아 실향의 아픔을 달랬다고 한다. 처가인 기세리를 제2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