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게티이미지세계 각국의 행복지수는 그나라의 주민들이 주관적으로 느끼는 행복과 관련된 여러요소를 종합적으로 반영한 지수.
다양한 요인들이 이에 영향을 미치며, 경제, 사회, 복지, 건강, 교육, 환경 등이 주요한 요소로 간주된다.
이러한 행복지수는 정부 정책의 평가나 사회 발전 수준을 파악하는 중요한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1위 핀란드, 핀란드는 교육, 사회복지, 환경보호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행복지수에서 상위권을 꾸준하게 유지하는 국가이다.
2위 덴마크, 사회복지 제도가 잘 구축되어 있어 국민들의 삶의 질이 높다. 소득 평균, 교육, 건강관리 시스템 등이 탁월하며, 개인의 행복과 사회적 안정성을 중요시 한다.
3위 스위스, 자연환경과 경제적 안정성, 고급 생활 수준 등으로 행복지수에서 상위권에 속한다.
4위 아이슬란드, 자연환경이 풍부하고 사회적 안전성이 높은 행복한 나라로 알려져 있다. 자유로운 사고와 개성이 존중되는 문화가 특징.
5위 네덜란드, 네덜란드는 사회적 평등과 개인의 자유를 중요시하는 나라로, 친환경적인 정책과 사회 복지 제도가 탁월하다.
6위 노르웨이, 자연환경과 경제적 안정성이 높아 국민들의 행복도가 높은 편이다. 교육 건강보험, 복지 시스템 등이 잘 발달되어 있다.
7위 스웨덴, 국민들의 복지와 사회적 안전을 위한 다양한 제도가 갖추어져 있다. 노동시간이 짧고 워라벨이 잘 이루어진 나라로 평가받고 있다.
8위 뉴질랜드, 자연환경이 풍부하고 다양한 삶의 방식을 존중하는 문화가 있다. 개방적이고 친근한 사회 분위기가 특징이다.
9위 캐나다, 다문화 사회로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져 있다. 사회 안전망이 잘 구축되어 있어 국민들의 행복감이 높다.
10위 호주, 안정적인 경제와 풍요로운 자연환경으로 국민들의 행복도가 높은 편. 다양한 문화적 경험과 삶의 질을 높이는 다양한 정책이 시행되고 있다.
대한민국은 57위에 자리하고 있다.
대한민국은 빠르게 성장하고 발전하는 국가로, 경제력과 사회적 안정성이 높다. 현대적인 도시와 전통적인 문화가 공존하는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울산교육청, 교원·공무원·교육공무직 노조와 한자리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5일 중구 CGV 성남점에서 교원, 지방공무원, 교육공무직 노조 간부와 조합원을 대상으로 영화 관람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공동체 노동조합 구성원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과 협력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문화 예술 지원과 함께 특성화...
울산 남울주소방서 청량119안전센터 심신안정실에 수직정원 조성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 남울주소방서는 소방공무원의 정서 안정과 복지 향상을 위해 청량119안전센터 신축 청사 내 심신안정실에 수직정원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수직정원은 높이 약 2.3m, 길이 약 3m 규모의 지능형정원(스마트가든)으로 조성됐다. 자동 관수·조명 체계(시스템)를 갖춰 공기 정화와 스트레스 완.
전북에 남긴 윤석열 내란 끝내고, 이재명의 전북도정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내란특검팀이 수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윤석열은 2023년 10월 이전부터 비상계엄을 준비해 왔습니다. 우발도, 돌발도 아닌 권력을 지키기 위한 계획된 내란이었습니다. 윤석열의 내란은 민주주의를 향한 정면 공격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내란은 중앙 정치의 문제에 그치지 않았습니다. 국정은 마비됐고, 그 여파는 고스란히 지역으로 ...
정읍시, 쌀 적정생산 정부 평가 우수기관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정부의 쌀 수급 안정 정책에 적극 부응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5년 쌀 적정생산 대책 추진 등 농산시책 평가'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올해 초 쌀값 폭락을 막고 수급 안정을 꾀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벼 재배면적 조.
정읍시, 예산 절감해 전 시민 30만원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와 정읍시의회가 장기화된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의 생활 안정을 위해 다시 한번 뜻을 모았다. 이학수 정읍시장과 박일 정읍시의회 의장은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모든 시민에게 1인당 30만원의 '민생회복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금 지급 결정은 고물가와 난방비 부...
익산시 문화관광해설사·문화관광재단 직원 워크숍 열려
익산 문화관광을 이끄는 현장의 주역들이 한자리에 모여 관광 거점 도시 도약 의지를 다졌다. 익산시는 15일 모현시립도서관 세미나실과 서부권역 다목적체육관에서 '2025 함께라서 더 빛난별, 익산문화관광 달인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문화관광해설사와 문화관광재단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관광 거점 도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