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금투세 폐지와 관련해 민주당에 합동 토론회를 재차 제안했다.
한 대표는 페이스북에 연임이 확정적인 이재명 전 대표가 나오시면 더 좋겠지만, 어렵다면 박찬대 당 대표 직무대행과 공개 토론하겠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정쟁이 아닌 정책으로 건강한 여야관계를 이번 민생토론으로 시작하자고 했다.
국민의힘은 사기탄핵 공작 진상규명 TF을 출범해 민주당의 탄핵 추진 시도에 대해 강력하게 비판했다.
추경호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탄핵 중독증에 빠져서 모든 것을 탄핵 추진으로 해결하려고 한다며 음모를 파헤쳐 진상을 밝혀내야 한다고 말했다.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민생 문제 해결을 위해 여야 영수회담을 개최하자고 제안했다.
박 원내대표는 비상경제점검회의에서 민생 경제가 손 쓸 수 없는 중병 단계로 가기 전에 정치권의 힘을 모으자며 회담을 제안한 것.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선 민생 관련 입법에 대해서 재의요구권, 거부권 행사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민주당은 앞서 두 차례 발의됐다 폐기된 해병대원 특검법을 내일 재발의하기로 했다.
한민수 대변인은 범죄 은폐 시도가 계속되고 있다며 이에 국민의 명령을 받들자는 취지에서 다시 특검법을 발의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고양시, 신천지 건물 용도변경 직권취소 정당…대법원서 확정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특례시는 신천지가 풍동 종교시설 용도변경 직권취소에 불복해 제기한 행정소송이 대법원에서도 최종 승소했다고 12일 밝혔다.시에 따르면 대법원은 최근 선고에서 신천지 측이 고양시장을 상대로 제기한 ‘용도변경허가취소처분 취소소송’ 상고를 심리불속행으로 기각했다.이로써 고양시는 1심과 2...
6조원 론스타 소송, 13년만에 0원으로 만들었다…'태평양'이 이끈 드라마
[뉴스21 통신=추현욱 ] 지난달 18일 국제투자분쟁해결센터(ICSID) 취소위원회가 한국 정부의 손을 들어줬다. 2012년 시작된 미국계 사모펀드 론스타 투자자-국가 분쟁(ISDS) 사건에서 한국 정부가 물어야 한다던 수조원대 배상 책임이 사라지는 순간이었다. 취소위원회는 오히려 론스타가 한국 측 소송비용 73억원까지 부담하라고 명령했다.앞서 ..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