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에 남긴 윤석열 내란 끝내고, 이재명의 전북도정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내란특검팀이 수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윤석열은 2023년 10월 이전부터 비상계엄을 준비해 왔습니다. 우발도, 돌발도 아닌 권력을 지키기 위한 계획된 내란이었습니다. 윤석열의 내란은 민주주의를 향한 정면 공격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내란은 중앙 정치의 문제에 그치지 않았습니다. 국정은 마비됐고, 그 여파는 고스란히 지역으로 ...

▲ 경기전 서로 인사를 주고 받고있다.
▲ 전반전 한꼴을 넣고 있는 이완섭시장시민의 삶에 질을 높이고 체육 발전에 노력하는 서산시체육회(회장 윤만형)은10일 토요일 10시부터 서산종합운동장 축구장에서 이덕화 구단주와 최수종 단장이 이끄는 연예인 축구단(일레븐 FC) 초청 자선축구 대회를 개최했다.
연예인 축구단은 1993년 창단 이래 각 지역 축구동호인들과 친선경기 및 사회봉사활동에도 참여하는 등 공인으로써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이날 함께 경기한 서산시 행복 실버 축구단(단장 이강배) 또한 1995년 창단 이래 관내 꿈나무 축구 선수들에게 장학금 전달과 봉사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오전에 친선경기로 대회를 진행하고 베네키아 호텔로 자리를 옮겨 수해 입은 지역에 대한 구호물품 전달식과 장학금 전달 및 지역 특산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자선축구 경기는 연예인 축구단인 일레븐 FC가 서산지역에 수해로 피해를 입은 10가구에게 구호물품 전달식 했고 이완섭 서산시장, 윤만형 서산시 체육회장은 답례로 지역 특산품과 축구공, 김을 전달했다.

한편 행복 축구단(회장 이강배),OB 축구단(회장 고 한빈), 서산시 골프연합(회장 김창덕), 아침사랑 축구회(회장 김지범)이 각각 50만 원씩 서산 FC에 전달했다.

이날 축사에는 이완섭 시장은 승패보다는 즐기는 마음으로 경기를 해준 실버 행복 축구단 선수와 연예인 축구단 등 같이 뛰어주신 분들께 자리를 빛내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경기 중 안전에 중요성 대해 말하며 경기 중 최수종 단장의 경기 모습에 운동에도 왕도가 있다는 것을 느끼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윤만형 회장은 축사를 통해 일레븐 연예인 축구단과 서산시 축구동호인 모두가 한마음이 된 것 같다며 뜨거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축구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뛰어주셔서 감사하다 말했다.
또한 지난 집중 호우로 수재민들이 시름이 깊은 가운데 일레븐 연예인 축구단이 수재민을 돕고 서산시 축구 동호인들이 꿈나무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게 되어 매우 의미 있다고 말하며 이덕화 구단주, 최수종 단장을 비롯한 연예인 축구단, 행복 축구단 한 분 한 분께 고맙다는 인사와 함께 스포츠는 세상을 바꾸는 힘, 희망을 주는 힘, 사람을 단결시키는 힘은 특별하다고 말했다.

이덕화 구단주는 이완섭 서산시장, 조동식 시의회 의장, 윤만형 서산시 체육회장, 덕분에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받는 시간이었다며"국내뿐 아니라 해외로 나가서도 봉사하는 연예인 축구단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자선축구 행사에는 행복 축구단에서는 물과 음료를 지원, 베니키아 호텔(대표 김동현)에서는 식사와 목욕권을, 삼해김(대표 서병선)에서는 김을 후원하여 오신 손님에 대한 서산의 인심 또한 전달하였다.
전북에 남긴 윤석열 내란 끝내고, 이재명의 전북도정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내란특검팀이 수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윤석열은 2023년 10월 이전부터 비상계엄을 준비해 왔습니다. 우발도, 돌발도 아닌 권력을 지키기 위한 계획된 내란이었습니다. 윤석열의 내란은 민주주의를 향한 정면 공격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내란은 중앙 정치의 문제에 그치지 않았습니다. 국정은 마비됐고, 그 여파는 고스란히 지역으로 ...
정읍시, 쌀 적정생산 정부 평가 우수기관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정부의 쌀 수급 안정 정책에 적극 부응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5년 쌀 적정생산 대책 추진 등 농산시책 평가'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올해 초 쌀값 폭락을 막고 수급 안정을 꾀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벼 재배면적 조.
정읍시, 예산 절감해 전 시민 30만원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와 정읍시의회가 장기화된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의 생활 안정을 위해 다시 한번 뜻을 모았다. 이학수 정읍시장과 박일 정읍시의회 의장은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모든 시민에게 1인당 30만원의 '민생회복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금 지급 결정은 고물가와 난방비 부...
익산시 문화관광해설사·문화관광재단 직원 워크숍 열려
익산 문화관광을 이끄는 현장의 주역들이 한자리에 모여 관광 거점 도시 도약 의지를 다졌다. 익산시는 15일 모현시립도서관 세미나실과 서부권역 다목적체육관에서 '2025 함께라서 더 빛난별, 익산문화관광 달인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문화관광해설사와 문화관광재단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관광 거점 도시로...
원광대학교병원, '간호 愛에 반하다' 간호사의 날 개최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이 지난 12일 원광대학교 학생회관 대강당에서 “2025, 여러분 덕분에 빛났습니다! A Night of Gratitude for All of Us” 라는 메시지와 함께 제5회 간호사의 날 “간호 愛 반하다” 행사를 개최했다. 2025년 한 해 동안 간호부는 환자 중심의 돌봄이라는 본질을 지켜내며, 환자안전 및 간호의 질 향상, 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