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김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심상연) 김포시진로체험센터는 지난 8월 1일부터 8월 9일까지 김포시 고등학교 청소년 90여명을 대상으로 '2024년 청소년 대학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청소년 대학탐방'은 청소년이 개인으로 방문이 어려운 대학교를 단체로 탐방하며 대학생활을 경험하고 학업 의욕을 고취하는 프로그램으로, 3회에 거쳐 회별 30명씩 서울 소재 대학교(고려대·한양대 / 동국대·서울교대 / 연세대·이화여대)를 탐방하였다.
이번 대학탐방은 전년 대비 다양한 대학교를 섭외하여 청소년들의 탐방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대학교 소개 △홍보대사 대학생의 대학생활 안내 △학과 소개 △캠퍼스 투어 △입학사정관제 설명 △대학생 멘토링 △학생식당 체험 등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조유라(운유고 1학년) 청소년은 “가보고 싶었지만 혼자라면 가기 어려운 대학교를 탐방하게 되어 너무 좋았다. 대학교 캠퍼스를 다니며 대학생 선배들을 보면서 많은 동기부여가 되었다. 입시정보와 대학생활까지 많은 것을 알게 된 보람된 시간을 마련해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진로상담본부 이영근 본부장은 “이번 대학탐방 경험을 통해 참여 청소년들이 원하는 대학교 진학에 한 걸음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향후에도 청소년들의 진로진학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건축물 해체공사장 긴급 점검 실시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광역시 서구는 최근 울산화력발전소에서 발생한 보일러타워 해체공사 중 붕괴 사고를 계기로 관내 건축물 해체공사장을 대상으로 긴급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해체공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붕괴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안전수칙 미준수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점검 .
광주시교육청, 교육공무직 총파업 총력 대응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시교육청은 오는 21일 예정된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 총파업으로 인한 학생, 학부모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총력 대응에 나선다.시교육청은 ‘교육공무직원 총파업 대응 대책’을 수립하고, 지난 14일 각급 학교에 안내했다.특히 부교육감을 본부장으로 한 비상대응본부를 꾸리고, 총파업으로 인해 발생..
中 대형 매체들, 韓 골프장 인력난 해결사로 '위두(WIDU)' 집중 조명
[서울=서민철 기자]최근 경주 APEC을 기점으로 한중 관계가 급속한 해빙 무드를 타고 있는 가운데, 중국 주요 관영 매체들이 한국의 골프 산업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나선 한국 기업에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지난 11월 11일, 차이나닷컴과 CCTV 등 중국 유력 언론들은 한국의 지자체 및 관련 협회와 협력하여 중국 골프장 캐디 인력을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