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황태원기자 = 대구 남구 봉덕3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추진위원회(추진위원장 백미정)는 지난 15일, 관내 초등학교 4학년 이상 청소년 10명과 ‘우리마을 사람책도서관-삼복더위 보다 더 뜨거운 나눔의 열정, 조정태 대표와의 만남’ 행사를 진행했다.
▲ 사진제공(남구청)‘우리마을 사람책도서관’은 마을 어른이 한 권의 책이 되어 직접 겪은 진솔한 인생 이야기를 들려줌으로써, 청소년들이 삶의 지혜를 배우고 생각의 폭을 확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고자 기획되었다.
첫 번째 주인공은 마을에서 17년째 매달 셋째주 목요일마다 ‘삼복더위보다 더 뜨거운 나눔의 열정’으로 어르신들을 위해 짜장면 무료 급식 봉사를 해 오신 대원각 반점 조정태 대표이다.
이날 청소년들은 사람책 도서관이 끝난 후, 짜장면 무료 급식 봉사에도 함께 참여했다. 또한 어르신들을 위해 천연 모기퇴치제를 직접 만들어 와서 식사를 마친 어르신들께 나눠드리는 등 고사리손으로 나눔 활동에 참여하며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 사진제공(남구청)최병욱(봉덕초 5) 학생은 “신장 한 개를 떼어내는 큰 수술을 받으시고도 짜장면을 무료로 나눠주는 봉사를 계속하셨다는 말씀이 인상적이었다”며, “아무리 힘든 일이라도 도전하고 부딪혀보라는 대표님의 말씀을 듣고 나도 그렇게 실천해야겠다고 생각했다.”라고 말했다.
백미정 추진위원장은 “오늘 사람책 도서관을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삶의 방향을 잡아가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마을과 청소년이 함께 성장할수 있도록 애쓰겠다.”라고 말했다.
주말 눈폭탄…'영하 40도' 찬공기 한반도 습격
[뉴스21 통신=추현욱 ]8일 기상청에 따르면 9~10일 전국에 눈비가 내리고 강풍이 불겠다. 경기동부엔 10일 오전부터 오후까지, 강원내륙·산지에 10일 새벽부터 저녁까지 시간당 1~3㎝의 눈이 쏟아질 가능성이 있고, 강원내륙·산지 일부엔 시간당 5㎝ 안팎의 폭설이 내릴 수 있겠다.10일 호남에도 대설경보 수준의 많은 눈이 내릴 전망이.
언양읍청년회, 지역 취약계층 라면 기부
▲사진제공:울주군청 언양읍청년회(회장 이대호)가 지난 7일 울주군 언양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라면 30박스를 전달했다. 이대호 회장은 “해맞이 떡국 나눔 행사 기부금을 활용해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를 하게 됐다”며 “기부 활동이 지역사회에 .
비나리봉사단, 울주군 저소득세대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 지역 봉사단체인 ‘비나리봉사단’(회장 최병환)이 8일 울주군에 지역 저소득세대를 위한 성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울주군은 이날 군청 소회의실에서 이순걸 군수, 비나리봉사단 최병환 회장,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비나리봉사단은 울주군의 봉사단체.
강동구 청소년 생명존중 의식 함양을 위한 자살예방 교육 실시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김근희총회장)은 25년 10월~12월까지, 관내 키움센터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기 정서적 어려움과 스트레스 상황에서 스스로를 보호하고, 생명의 소중함을 인식할 수 이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참여형 교육으로 진행되어 학생..
정읍시, 민생경제 회복.미래성장동력 확보 주력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2026년을 '실행과 완성의 해'로 선포하고 민생 경제 회복과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시정 역량을 집중한다. 이학수 정읍시장은 8일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열고, 그간 다져온 기반을 바탕으로 시민의 삶을 실질적으로 변화시킬 구체적인 시정 운영 방향을 발표했다. 시는 오는 19일부터 시...
울산시,‘2026년 중대재해 배상책임공제 가입’추진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는 중대재해 발생 시 법적·재정적 부담을 선제적으로 관리하고, 피해자에 대한 신속하고 체계적인 보상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올해 1월부터 ‘중대재해 배상책임공제’에 가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가입은 중대재해 대응을 제도적으로 준비하는 광역자치단체 차원의 책임행정 모형(모델)을 제시한 사례...
정읍시의회,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의회는 지난 7일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에 "2026년 대한적십자사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이번 특별회비 전달은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과 재난 구호 등 인도주의적 활동을 하고 있는 대한적십자사의 노고를 격려하고,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전달식에는 박일 의장을 비롯한 대한적십자사 전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