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단위 학교의 자율적이고 효율적인 고교학점제 운용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울산교육청은 지난 23~24일 이틀간 고교학점제 이동수업 설계‧시간표 작성 업무를 담당하는 교사 78명을 대상으로 공동 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이동수업을 설계하고 시간표를 작성할 때는 학생들의 수강 신청 결과에 따른 선택 과목 학급 수, 선택 과목 반별 평균 인원, 교원 수급 현황을 고려해야 한다.
이번 연수는 교사들이 교육과정 편제표를 분석하고 이동수업을 설계‧운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역량을 함양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첫째 날에는 대송고 박항옥 교사가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 편성, 운용에 대한 단계별 절차와 내용’ 중심으로 인공지능(AI)‧디지털 교육 시대의 고교학점제 운용 방안을 강의했다. 이어 연수에 참석한 교사들은 학교 규모별로 이동수업 설계와 시간표 작성을 실습했다.
둘째 날에는 인천온라인학교 김지연 교사가 온라인 학교 학사 일정과 교육과정 편성‧운용 사례를 소개했다. 내년 3월 개교 예정인 울산온라인학교와 연계 운용 방안도 제시했다.
참석자들은 “그동안 학생 수요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교육과정 편제표 분석과 시간표 작성 실습으로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운용에 자신감을 얻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울산교육청 관계자는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적용에 대비해 학교 현장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교육과정 운용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학생 맞춤형 교육환경을 조성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中 대형 매체들, 韓 골프장 인력난 해결사로 '위두(WIDU)' 집중 조명
[서울=서민철 기자]최근 경주 APEC을 기점으로 한중 관계가 급속한 해빙 무드를 타고 있는 가운데, 중국 주요 관영 매체들이 한국의 골프 산업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나선 한국 기업에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지난 11월 11일, 차이나닷컴과 CCTV 등 중국 유력 언론들은 한국의 지자체 및 관련 협회와 협력하여 중국 골프장 캐디 인력을 한국...
[인사] 아시아경제
◇ 뉴욕특파원 내정▲ 편집국 경제금융부 차장 황윤주◇ 해외 연수특파원 내정▲ 편집국 기획취재부 기자 전진영
[인사] CJ그룹
<신임 경영리더(임원) 승진자>◇ CJ제일제당△김성호 신승훈 임건호 장나윤 정준영 정효진 최윤석 한지호◇ CJ대한통운△강용준 고영호 김수현 김정태 박진영 이기상 정인지◇ CJ올리브영△김도영 김수주 설동민 염지혜 유아영 이은애 박성건◇ CJ ENM(엔터부문)△김지영 여상곤 이양기◇ CJ ENM(커머스부문)△박희정 서진욱 한지은◇ 4DPL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