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사랑기술봉사단, 19일 발대식과 함께 본격적인 봉사활동 시작 - 정읍시건축사협회와 함께, 매월 첫째․셋째 주 토요일 봉사활동 나서 강홍구 기자
  • 기사등록 2016-03-21 19:09:54
기사수정



정읍시건축사협회와 함께 불우소외계층에 따뜻한 사랑을 전해오고 있는 정읍사랑기술봉사단(이하 사랑기술봉사단)이 지난 19일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입암면 하부리 평암마을에서 열린 발대식에는 김생기 시장을 비롯, 정읍시건축사회 정수화환회장과 봉사대원, 평암마을주민 등 1백 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발대식후 참석자들은 마을안길 200M 담장도색과 불우소외계층 8세대에 대한 도배․장판교체와 함게  전기수선 등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들 봉사단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4개조로 나눠 오는 11월 말까지 소외계층 20세대를 대상으로 매월 첫째와 셋째 토요일에 봉사활동을 전개한다.

 

봉사단에 따르면 봉사활동에 소요되는 자재 구입비 등의 경비는 매월 회원이 납부하는 회비와 정읍건축사회에서 후원하는 경비로 충당하게 된다.

사랑기술 봉사단은 지금까지 불우세대 주택보수 237세대와 축산농가 재해현장 합동안전점검 225세대 등  모두 462세대에 따뜻한 손길을 전해왔다.

 

사랑기술봉사단은 임병택 건축과장 등 51명의 공무원으로 구성돼 있다.

이들 공무원들은 각자 본연의 업무 외에도 휴일을 이용, 각자의 기능으로 어려운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에 전념해오고 있다. 지난 2005년 발족이후 현재까지 불우세대 주택보수 257세대, 축산농가 재해현장 합동안전점검 225세대 등 총 482세대에 따뜻한 손길을 전해왔다.


한편 발대식에서 김생기시장은 “"매월 두 차례씩 남들이 쉬는 휴일에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봉사대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올해도 장기적인 경기침체가 이어지면서 시민들의 어려움이 더욱 가중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봉사활동에 보다 더 헌신해 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46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