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격 회담이 진행되기 전 양당 대표는 한 목소리로 성과를 내자고 강조했다.
그러나 당초 계획했던 90분을 넘겨 130여 분간 진행된 회담에서 여야는 대부분의 쟁점 현안에서 구체적 합의에 이르지 못했다.
이 대표가 제안한 '해병대원 특검법'과 관련해 한 대표는 내부 논의 과정이라며 구체적 확답을 피했고 '민생회복지원금법'에 대해서도 양측은 입장만 재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한 대표가 제안한 '국회의원 면책 특권 제한'에 대해서 이 대표는 대통령 소추권 등과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부정적 입장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양당이 '민생 공통 공약'을 추진하기 위해 협의 기구를 만들기로 한 만큼 여야는 앞으로도 추가 논의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22대 국회는 오늘 개원식을 시작으로 100일 간의 정기국회 일정에 들어간다.
11년 만에 진행된 여야 대표 공식 회담과 '민생공약 협의 기구' 구성 등을 계기로 22대 국회가 '빈손 국회'의 오명을 벗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