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_달빛 이스포츠 광주광역시는 5~6일 이틀간 광주이스포츠경기장에서 ‘광주-대구 청년 달빛 이스포츠 교류 친선전’을 개최했다.
이번 교류전은 ‘2024 이스포츠 대학리그’ 시드권을 보유한 대구 수성대학교 이스포츠팀과 관계자 20여명을 광주로 초청해 이뤄졌다.
대구 수성대학교 이스포츠팀은 5일 광주이스포츠경기장 투어를 시작으로 대학리그 출전권을 가진 조선이공대학교 이스포츠팀과 리그오브레전드(LOL) 친선경기를 치렀다.
지난 2022년부터 이스포츠 대학 전국리그에 참가해온 두 팀이 본격적으로 이스포츠 교류 친선전을 개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대구 수성대학교 이스포츠팀은 6일 드라마·영화 제작명소로 뜨고 있는 광주실감콘텐츠큐브(GCC)를 찾아 실감콘텐츠제작스튜디오와 미디어 프로젝터 등 국내 최고 수준의 최첨단 가상제작 환경을 견학한다.
한편 광주시와 대구시의 달빛동맹 교류강화를 위해 이스포츠 분야도 발벗고 나서고 있다.
지난해 10월 21일에는 광주청년위원회와 대구청년정책네트워크 청년들이 광주청년교류총회의 하나로 광주이스포츠경기장에서 친선경기를 치르고 이스포츠 산업 허브도시 광주를 알렸다.
백은아 콘텐츠산업과장은 “광주시와 대구시의 ‘달빛동맹’이 이스포츠를 비롯한 다양한 문화 콘텐츠 교류를 통해 상생과 화합의 빛이 널리 퍼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
강서구,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새 단장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9일(목) AI(인공지능), 로봇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를 새롭게 조성했다.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한 4차 산업 가속화 등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미래 직업 체험 기회를 확대해 학생들이 보다 명확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이날 문을 연 센터(센터장 이춘...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
대전역 물품보관함 이용한 보이스피싱 수거책 검거
대전동부경찰서는 통신사기피해환급법 위반 혐의로 A(40대) 씨를 구속 송치했다고 29일 밝혔다.A 씨는 대전역 물품보관함에 보관된 보이스피싱 피해 현금 370만 원과 체크카드 4매를 회수한 혐의를 받고 있다.경찰 조사 결과, A 씨는 지난해 11월부터 약 두 달간 전국 기차역과 지하철 물품보관함을 돌며 총 4070만 원을 챙긴 것으로 확인됐다.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