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경찰청은 10일 경북농협본부와 쌀 소비 촉진 업무협약을 맺었다. 경북경찰청 제공 경북경찰청(청장 김철문)은 10일 경북농협본부(본부장 임도곤)와 함께 범죄피해자 경제적 지원을 위한 사랑의 쌀 전달식 및 쌀 소비 촉진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북경찰청에서 추진 중인 범죄피해자 경제적 지원을 위한 기금 마련과, 쌀 소비 촉진으로 지역 농가 상생을 도모하기 위한 경북농협의 뜻이 합쳐져 마련된 자리이다.
이날 경북농협 노조에서는 사랑의 쌀(1,000만원 상당)을 기부하였고, 추후 경북경찰청이 선정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범죄피해자들에게 직접 전달하기로 했다.
또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등 쌀 소비 촉진 업무협약식을 통해 쌀값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는데 양 기관이 동참하기로 하였다.
김철문 청장은 “이번 쌀 전달식을 통해 범죄피해자뿐만 아니라 지역 농가를 도울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매우 감사하다”면서,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좋은 뜻을 모을 수 있는 구심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김종필 경북농협 노조위원장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범죄피해자에게 따뜻한 밥한끼를 지원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감사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도곤 경북농협 본부장은 “쌀 소비 촉진을 위해 경북경찰청에서 아침밥 먹기 캠페인에 참여해 주어 감사하며, 지역 농가를 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울주군, 2026년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모집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오는 16일까지 2026년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은 멧돼지, 고라니, 까치 등 유해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임산물·수산물 피해를 예방하고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발병을 예방하기 위해 운영된다.주요 업무는 △농작물 등 피해 발생 신고 시 유해.
울주군, 2026년 청년 취업·고용 지원 강화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올해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취업·고용 지원 정책을 강화해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 울주군은 청년들이 취업 과정에서 겪는 경제적·현실적 부담을 실질적으로 줄이기 위해 취업 준비부터 구직 활동, 취업 연계까지 전방위에 걸쳐 지원에 나선다.18세부터 39세까지 울주군 청년을 대..
익산시, 조류인플루엔자 확산 막기위해 재대본 확대 가동
익산시가 조류인플루엔자(AI) 차단을 위한 전면 대응 체제에 돌입했다. 5일 익산시에 따르면 지역 내 육용종계 농장에서 H5형 항원이 검출되자마자 시는 즉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확대 가동하고, 살처분·이동통제·예찰 강화 등 전방위 방역 조치에 착수했다. 시는 지난 4일 만석동의 한 육용종계 농장에서 H5형 AI 항원이 검...
익산시, 녹색정원도시 조성을 위한 민·관 협력을 이어가
익산시(시장 정헌율)와 익산산림조합(조합장 김수성)이 녹색정원도시 조성을 위한 민·관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익산시와 익산산림조합은 5일 ㈜티와이엠과 ㈜한솔홈데코가 '푸른익산 가꾸기 사업'을 위해 각각 1,000만 원씩 총 2,000만 원을 기탁했고, 공단철물도 성금 500만 원을 기탁해 푸른익산 가꾸기에 힘을 보탰다. ...
원광대학교병, 2026 시무식 개최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5일 외래동 1관 4층 대강당에서 시무식을 개최하고 올해 중증 진료 역량 강화와 유연한 조직문화, 중장기 성장 비전 실현에 5대 핵심과제 추진을 다짐했다. 이날 시무식은 서일영 병원장을 비롯해 주요 보직자들과 교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개식 선포 및 국민의례, 종법사 및 ...
정읍경찰서, 교통사망사고 예방 특별 대책회의 개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경찰서는 정읍경찰서 두승산홀에서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교통 · 범죄예방 기능 각 지구대 및 파출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교통사망사고 급증에 따른 긴급 특별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올해 발생한 교통사망사고 현황과 사고 발생 원인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예방대책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로 진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