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경찰청은 10일 경북농협본부와 쌀 소비 촉진 업무협약을 맺었다. 경북경찰청 제공 경북경찰청(청장 김철문)은 10일 경북농협본부(본부장 임도곤)와 함께 범죄피해자 경제적 지원을 위한 사랑의 쌀 전달식 및 쌀 소비 촉진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북경찰청에서 추진 중인 범죄피해자 경제적 지원을 위한 기금 마련과, 쌀 소비 촉진으로 지역 농가 상생을 도모하기 위한 경북농협의 뜻이 합쳐져 마련된 자리이다.
이날 경북농협 노조에서는 사랑의 쌀(1,000만원 상당)을 기부하였고, 추후 경북경찰청이 선정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범죄피해자들에게 직접 전달하기로 했다.
또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등 쌀 소비 촉진 업무협약식을 통해 쌀값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는데 양 기관이 동참하기로 하였다.
김철문 청장은 “이번 쌀 전달식을 통해 범죄피해자뿐만 아니라 지역 농가를 도울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매우 감사하다”면서,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좋은 뜻을 모을 수 있는 구심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김종필 경북농협 노조위원장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범죄피해자에게 따뜻한 밥한끼를 지원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감사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도곤 경북농협 본부장은 “쌀 소비 촉진을 위해 경북경찰청에서 아침밥 먹기 캠페인에 참여해 주어 감사하며, 지역 농가를 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