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국군의 날 기념식에서 선보인 현무 미사일.
올해는 탄두 중량만 8톤에 달해 파괴력이 훨씬 큰 신형 현무 미사일이 시가행진 등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신형 현무 미사일은 적 지휘부의 은신처인 지하 벙커 등을 파괴할 수 있는 미사일로, 한국형 3축 체계 중 하나인 대량응징보복 수단이다.
미 공군의 초음속 전략폭격기인 B-1B 랜서도 국군의 날 기념행사에 처음 등장할 예정이다.
B-1B는 핵무기를 운용하지 않지만 최대 57톤의 무장을 장착할 수 있다.
B-1B는 한미 동맹의 상징적인 의미를 과시하는 차원에서 공군 서울공항(성남비행장) 상공을 비행할 예정이다.
국방부 고위 관계자는 "행사 시간대 날씨와 안보 상황 등에 따라 변수가 있을 수 있다"며 "공군 전력, 헬기 등은 모두 풍속, 구름 상황도 감안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파치와 수리온 등 육해공 헬기 70여 대가 참여하는 공중 퍼레이드도 예정돼 있다.
한국 수출의 새 활로를 열고 있는 K-방산의 역량을 국내외에 선보이는 의미라는 분석이다.
행사 날에는 서울 도심과 동남권 일대에서 차량 정체가 예상된다며, 경찰은 대중교통을 이용해달라고 당부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