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홍성군 사회인야구협회 ( 협회장 전병욱 ) 는 2024년 10월6일 부터 10월20일까지 홍성군에 역사적인 인물인 김좌진장군배 라는 타이틀 아래 A,B,C 그룹으로 나뉜 조별리그를 개최하였다.
총 18개팀 참가선수인원 250 여명으로 이루어진 각 구단은 이 기간 열정과 투지를 앞세우며 상호간 예의를 갖추고 사고 없이 안전하게 조별리그를 마무리 했으며 2024년 10월20일 만해야구장에서 치뤄진 C조 결승전에서는 나인어코드 구단이 신생팀인 만해드레곤즈를 이기고 우승컵을 차지하였다.
▲ 홍성군 사회인 야구협회 참가 구단 및 선수
▲ C조 우승을 차지한 나인어코드 구단
조별리그 A 조 에서는 보령어울림 구단이 , B조에서는 예산 랑데뷰구단
C조에서는 나인어코드가 우승컵을 가져갔다.
▲ 홍성군의회 문병오의원 , 만해드레곤즈 김장식감독 , 홍성군야구협회장 전병욱(왼쪽부터)
이 대회 구단중 올초 창단한 신생구단 만해드레곤즈 (감독 김장식) 는 타구단에 비해 준비기간 등 여러모로 열세를 지고 있었으나 김좌진배장군컵에서 준우승을 차지 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 대회를 주관한 홍성군 의회 행정복지위원회 문병오 의원은 "역사 인물중 한분인 김좌진장군배를 통해 우리 사회인야구회가 조금더 의미있는 야구를 했으면 좋겠고 자부심좀 갖으며 홍성군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를 해주었으면 하는 마음에 올해 첫 김좌진장군배를 개최하게 되었고 앞으로도 제2회 제3회 계속해서 대회를 열어가고자 예산도 확보되었다" 라며 개최 의미를 말했다.
김좌진장군배 컵에 참가한 모든 선수들은 이 대회가 갖는 의미를 각자 마음에 세기며 무사히 대회를 성료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