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한국공항공사, 2024년 동계기간 공항별 국제선 운항 계획)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이정기)가 운영하는 김포‧김해‧청주‧대구‧무안국제공항의 동계 시즌(‘24.10.27.~‘25.3.29) 국제선 운항이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완전히 회복할 전망이다.
해당 기간 중 5개 국제공항에서는 일본·싱가포르·인도네시아 등을 포함해 총 12개국 100개 노선이 운항하게 되며, 매주 2,508편의 항공기가 뜨고 내려 2019년 동기 대비 운항 편수가 103%, 지난 하계 기간 대비 113% 수준으로 증가된다.
지방공항 최초로 5천km 이상의 장거리를 오가는 ‘김해-발리’ 노선이 10월 30일부터 매주 8편 운항되며, 최근 일본 여행객 증가추세에 힘입어 청주공항과 무안공항에서는 개항 이래 최초로 이바라키(주 6편), 나가사키(주 8편) 노선이 각각 신규로 취항한다.
‘김해-구마모토(주 14편)·치앙마이(주 28편)’, ‘청주-삿포로(주 14편)’, ‘대구-삿포로(주 14편)’, ‘무안-코타키나발루(주 4편)·항저우(주 4편)’ 등 코로나로 인해 중단되었던 항공편도 속속 재개돼 지방공항의 항공교통 연결성이 보다 강화될 예정이다.
라오스, 베트남 등 여객 수요가 많은 동남아 노선을 중심으로 증편이 이루어진다.
김해-싱가포르 주 22편(+2편), 김해-비엔티안 주 8편(+4편) ,김해-코타키나발루 주 16편(+12편), 청주-클라크필드 항공편이 주 14편(+6편)으로 늘어나 국내외 여행객들의 이동 편의가 개선될 전망이다.
코로나 이후 타 공항 대비 국제선 운항 회복이 더뎠던 대구공항은 이번 동계기간부터 일본, 베트남, 대만 등 12개 노선에 매주 194편을 운항해 이전 대비 항공 편수가 110% 수준으로 증가하고, 올 연말 환승시설이 완공되면 동남아~대구~일본 등을 잇는 신규 환승 수요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무안공항은 하계기간 중 3개의 국제노선만 운항했으나 이번 동계기간 나가사키 노선의 신설, 코타키나발루·항저우 노선의 운항복원 등으로 8개 노선, 주 74편을 운항해 이전 대비 편수가 270% 이상 대폭 증가하여 지역민의 항공여행 선택권이 획기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올해 초 운수권이 확보된 김해-자카르타, 청주-발리 노선은 내년 상반기 취항할 예정이며, 김해-폴란드·우즈베키스탄 노선 등 유럽과 중앙아시아를 아우르는 장거리 노선을 조속히 유치할 수 있도록 해외 항공사들과 지속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허주희 한국공항공사 글로컬사업본부장은 “이번 동계 시즌에는 지방공항의 국제선 운항이 코로나 이전 수준을 뛰어넘게 된다. 지역민의 항공교통 편의를 높이고 해외 인바운드 유치를 통해 지방 균형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숙희)가 전통 명절 ‘동지’를 앞두고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를 개최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팥죽을 준비해 지역주민들이 맛볼 수 있도록 온양읍 전 마을회관 43곳에 전달했다. 이숙희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성단체 회원...
온양읍 이장협의회, 취약계층 성금 기탁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이장협의회(회장 최준식)가 연말연시를 맞아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온양읍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최준식 회장은 “온양읍의 취약계층이 따뜻한 연말을 보내는데 이번 성금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
안산시, 의료·돌봄 통합지원 유공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년 의료·돌봄 통합지원 성과대회’에서 의료·돌봄 통합지원사업 추진 유공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시는 초고령 사회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이어 2023년부터 올해까지는 의료돌봄 통..
롯데이네오스화학(주), 청량읍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롯데이네오스화학(주)(대표 성규철, 이탁용)이 11일 울주군 청량읍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겨울 이불 75개를 기부했다.이번 겨울이불 지원은 난방비 부담이 큰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다. 성규철, 이탁용 대표는 “겨울이불이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