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관광․마이스도시 조성: 704억 원] 세계적 수준의 글로벌 관광․마이스 허브도시로 도약한다.
○ 내년(2025년)에 20주년이 되는 ‘부산불꽃축제’를 고도화하고, 대한민국 최초의 융복합 전시컨벤션 이벤트인 ‘페스티벌 시월’을 더욱 내실 있게 추진한다.
○ 미식관광, 야간관광, 의료·건강관리(웰니스) 관광, 해양레저관광 등 다양한 분야의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활성화해 글로벌 관광도시로서의 경쟁력을 높여 관광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한다.
○ 벡스코 제3전시장 건립을 통해 관광‧마이스 기반 시설(인프라) 경쟁력을 강화해 지속적이고 더 많은 글로벌 마이스 유치‧개최로 해외 마이스 관광객을 유인,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고, 관광‧마이스 도시로서 위상을 높인다.
□ 박형준 시장은 “민선 8기를 시작하면서 시민 여러분께 약속드린 일이 하나, 둘 결실을 보고 있다. 부산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머물고 싶고, 살고 싶은 부산이 되도록 이번 예산안에 관련 사업들을 충실히 담고자 노력했다”라며, “시민들께서 주신 귀하고 소중한 재원을 시민의 삶을 지키고, 부산의 미래를 여는 데 알뜰히 쓰겠다. 부산이 변화와 혁신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시의회의 적극적인 성원과 협력을 부탁드리며, 부산시민으로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새로운 도약의 2025년이 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