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한국공항공사, 20일, 서울 영등포구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윈윈아너스 기념패 수여식’에서
박재희 한국공항공사 전략기획본부장(오른쪽), 원영준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정책실장(중앙),
김구택 코스펙이노랩 대표(왼쪽)가 우수기관 선정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이정기)는 20일,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상호이익형 동반성장 우수사례‘윈윈아너스(Win-Win Honors)’공모에서 공공기관 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윈윈아너스는 중소벤처기업부가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일방적‧시혜적인 상생을 넘어 파트너십에 기반해 동반성장하는 우수사례를 발굴하는 제도로, 한국공항공사는 건축분야 IT기술 전문 중소기업인 ㈜코스펙이노랩(이하 이노랩)과 협업해 BIM(건설정보모델링)(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건축분야의 설계, 시공, 유지관리, 운영 등 모든 과정을 3D로 시각화‧자동화해 품질과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는 기술) 기반 디지털플랫폼을 개발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한국공항공사는 이노랩과 함께 공항 설계부터 운영‧유지보수까지 디지털트윈 기술로 관리하는 ‘공항시설정보 통합관리시스템(KAC-BIM)’을 성공적으로 개발해 저작권과 특허를 취득하고 동반 수익 창출체계를 마련했으며, 국토부와 과기부로부터 장관상 수상 등 성과를 거두며 모범적인 동반성장 협력모델로서 평가를 받았다.
한국공항공사는 KAC-BIM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국내외 수요처를 신규 발굴하고, 공공기관 최초의 BIM 센터를 거점으로 원천기술 교육, 기술 개발‧공유 등 협력기업의 자립과 장기적인 성장을 지원해나갈 방침이다.
박재희 한국공항공사 전략기획본부장은 “앞으로도 유망한 중소기업과의 실질적 협업과 지원제도를 확대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동반성장의 가치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숙희)가 전통 명절 ‘동지’를 앞두고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를 개최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팥죽을 준비해 지역주민들이 맛볼 수 있도록 온양읍 전 마을회관 43곳에 전달했다. 이숙희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성단체 회원...
온양읍 이장협의회, 취약계층 성금 기탁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이장협의회(회장 최준식)가 연말연시를 맞아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온양읍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최준식 회장은 “온양읍의 취약계층이 따뜻한 연말을 보내는데 이번 성금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
안산시, 의료·돌봄 통합지원 유공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년 의료·돌봄 통합지원 성과대회’에서 의료·돌봄 통합지원사업 추진 유공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시는 초고령 사회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이어 2023년부터 올해까지는 의료돌봄 통..
롯데이네오스화학(주), 청량읍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롯데이네오스화학(주)(대표 성규철, 이탁용)이 11일 울주군 청량읍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겨울 이불 75개를 기부했다.이번 겨울이불 지원은 난방비 부담이 큰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다. 성규철, 이탁용 대표는 “겨울이불이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