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공항공사, 지난 3일 권용실 ESG경영실장(오른쪽 두 번째)이 '제26회 한국장애인인권상'
공공기관 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가인권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 후
시상식 참석자들과 기념 사진을 촬영 하고 있다.)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이정기)는 지난 3일, 서울 이룸센터에서 열린 「제26회 한국장애인인권상」 시상식에서 공공기관 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가인권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
한국장애인인권상은 한국장애인인권상위원회가 유엔 장애인 권리선언과 정부의 장애인인권헌장에 따라 장애인 인권 증진에 기여한 개인·기관을 인권실천·국회의정·기초자치·공공기관·민간기업 5개 분야로 발굴해 1999년부터 매년 시상하고 있다.
한국공항공사는 장애인의 무장애 여행 활성화를 위한 초록여행 프로그램, 장애인 전용주차구역 AI 단속시스템 구축,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어통역 서비스 전용 전화기 도입, 우선검색대 운영 등 장애인의 공항 이용 편의성을 높인 노력을 인정받아 올해 공공기관 부문에서 국가인권위원장상을 받았다.
또한 교통약자 이동지원 포티케어 서비스, 유니버셜 키오스크 도입 등 교통약자의 편의성 제고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차별 없는 공항 운영에 앞장서고 있다.
이정기 사장직무대행은 “공항 이용객의 편의를 최우선의 가치로 누구나 편리하게 공항을 이용할 수 있는 차별없는 서비스를 제공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밝혔다.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숙희)가 전통 명절 ‘동지’를 앞두고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를 개최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팥죽을 준비해 지역주민들이 맛볼 수 있도록 온양읍 전 마을회관 43곳에 전달했다. 이숙희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성단체 회원...
온양읍 이장협의회, 취약계층 성금 기탁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이장협의회(회장 최준식)가 연말연시를 맞아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온양읍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최준식 회장은 “온양읍의 취약계층이 따뜻한 연말을 보내는데 이번 성금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
안산시, 의료·돌봄 통합지원 유공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년 의료·돌봄 통합지원 성과대회’에서 의료·돌봄 통합지원사업 추진 유공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시는 초고령 사회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이어 2023년부터 올해까지는 의료돌봄 통..
롯데이네오스화학(주), 청량읍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롯데이네오스화학(주)(대표 성규철, 이탁용)이 11일 울주군 청량읍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겨울 이불 75개를 기부했다.이번 겨울이불 지원은 난방비 부담이 큰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다. 성규철, 이탁용 대표는 “겨울이불이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