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애인식개선 위한 제18회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개최 - 올해 중·고등학생 웹툰 부문 신설...흥미 유발과 참여 유도 - 초등학생은 시, 산문, 독후감, 방송소감문 ..중·고등학생은 산문, 방송소감… - 이달 14일부터 28일까지 작품 접수 윤영천
  • 기사등록 2016-04-01 16:45:08
기사수정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가 제36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형성 및 더불어 사는 사회의 건전한 사고확립을 위하여 제18회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을 개최한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소년한국일보·삼성화재가 공동 주최하고 교육부·보건복지부·KBS·CBS·복지TV·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후원하는 백일장은 1999년에 시작하여 학생들의 문학성과 함께 ‘장애’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갖고 잘못된 생각을 바꾸어 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장애인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고자 마련되었다.


지난해 전국의 43,0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한 이 행사는 ‘친구의 마음으로 여행을 떠나자!’라는 주제로 ‘장애’를 가진 친구와 ‘소통’하면서 느낀 점, 진정한 우정과 나눔에 대한 학생들의 진솔한 글을 받는다.


특히 올해에는 중·고등학생 웹툰 부문을 신설하여 학생들의 흥미 유발하여 많은 학생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려고 노력했다.
 
응모 부문은 초등학생은 시, 산문, 독후감, 방송소감문, 중·고등학생은 산문, 방송소감문, 웹툰 부문으로 나누어 4월 14일(목)부터 4월 28일(목)까지 작품을 접수한다.


특히 ‘제36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4월 20일(수) KBS한국방송 1·3라디오(09:00~10:00)를 통해 장애를 대하는 비장애학생들의 고민, 장애학생들이 느끼는 속마음 등을 다각적으로 다뤄 장애를 바라보는 서로 다른 생각을 이해할 수 있도록 초등학생을 위한 특집방송 ‘대한민국 1교시-대화가 필요해’를 송출할 예정이다.


또한 KBS한국방송 2TV(13:00~14:15)를 통해 시각장애를 가진 교사 아연(소녀시대 수영)과 그녀의 안내견 솔이 그리고 시각을 잃어가는 망막퇴행성 질환을 가진 은서(아역배우 정찬비)의 성장이야기를 담고 있는 청소년을 위한 장애인식개선 드라마 ‘퍼펙트 센스’가 방송될 예정이다. 이 방송을 청취 및 시청 후 백일장 방송소감문 부문에 응모할 수 있다.


한편, 입상자는 6월 1일(수)에 발표한다. 시상식은 7월 11일(월)에 서울 여성플라자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52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인사] 문화재청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