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한국공항공사, '2024 탄소중립 경연대회' 시상식에서 정진섭 한국공항공사 공항시설실장(오른쪽)과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이우균 상임대표(왼쪽)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이정기)는 5일, 서울 마포구 문화비축기지에 열린 「2024 탄소중립 경연대회」에서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한국공항공사는 사천공항 유휴부지를 활용한 태양광 발전시설 구축으로 연간 온실가스 365tCO2를 감축했고, 전국공항 상주기관의 탄소 감축을 위한 탄소포인트제도 시행으로 연간 온실가스 200tCO2 감축, 다회용컵 사용, 무공해차 대여 등 8가지 친환경 활동 대국민 캠페인 추진해 탄소중립 활동성과를 높게 평가받았다.
‘탄소중립 경연대회’는 환경부가 주관하고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가 주최하며,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지난 1년간 온실가스 감축, 기후변화 교육, 홍보 등 탄소중립 실천 성과를 공유하고,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을 도모하는 행사이다.
정근중 건설기술본부장은“공항 운영 공기업으로서 전국공항 실정에 맞는 탄소중립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숙희)가 전통 명절 ‘동지’를 앞두고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를 개최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팥죽을 준비해 지역주민들이 맛볼 수 있도록 온양읍 전 마을회관 43곳에 전달했다. 이숙희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성단체 회원...
온양읍 이장협의회, 취약계층 성금 기탁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이장협의회(회장 최준식)가 연말연시를 맞아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온양읍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최준식 회장은 “온양읍의 취약계층이 따뜻한 연말을 보내는데 이번 성금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
안산시, 의료·돌봄 통합지원 유공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년 의료·돌봄 통합지원 성과대회’에서 의료·돌봄 통합지원사업 추진 유공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시는 초고령 사회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이어 2023년부터 올해까지는 의료돌봄 통..
롯데이네오스화학(주), 청량읍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롯데이네오스화학(주)(대표 성규철, 이탁용)이 11일 울주군 청량읍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겨울 이불 75개를 기부했다.이번 겨울이불 지원은 난방비 부담이 큰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다. 성규철, 이탁용 대표는 “겨울이불이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