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강서구, 진교훈 구청장(가운데)이 강서구민회관에서 열린 창작뮤지컬 ‘도연’ 관람에 앞서 손태극기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차례대로 김진호 강서문화원장, 김도연 선생의 친손녀 김충희 여사,
진교훈 구청장, 김윤수 광복회강서지회장, 김용백 강서보훈연합회장))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연말을 맞아 특별 기획한 창작뮤지컬 ‘도연’이 13일(금) 막을 올렸다.
‘도연’은 강서구 출신 독립운동가 상산 김도연 선생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강서구는 김도연 선생의 삶을 바탕으로 독립운동가의 숭고한 정신을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 특별공연을 기획했다.
이날 개막식에는 진교훈 구청장을 비롯해 지역 보훈단체, 염창중, 경서중 등 각계각층의 주민들이 600여 석의 자리를 가득 채웠으며 김도연 선생의 친소녀 김충희 여사도 함께해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뮤지컬은 1919년 2월 8일 동경 YMCA에서 실제 벌어진 2·8 독립선언을 배경으로 김도연 선생을 중심으로 한 조선 청년 유학생들의 독립운동 이야기를 담아냈다.
이날 개막한 ‘도연’은 오는 주말까지 이어진다.
특별공연은 토요일 오후5시, 일요일 오후 3시에 진행되며 관람료는 무료다.
진교훈 구청장은 “독립운동가들의 곧은 신념과 희생정신을 주민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이번 특별공연을 기획했다”며 “뮤지컬을 통해 조국에 대한 사랑과 자긍심을 느끼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숙희)가 전통 명절 ‘동지’를 앞두고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를 개최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팥죽을 준비해 지역주민들이 맛볼 수 있도록 온양읍 전 마을회관 43곳에 전달했다. 이숙희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성단체 회원...
온양읍 이장협의회, 취약계층 성금 기탁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이장협의회(회장 최준식)가 연말연시를 맞아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온양읍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최준식 회장은 “온양읍의 취약계층이 따뜻한 연말을 보내는데 이번 성금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
안산시, 의료·돌봄 통합지원 유공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년 의료·돌봄 통합지원 성과대회’에서 의료·돌봄 통합지원사업 추진 유공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시는 초고령 사회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이어 2023년부터 올해까지는 의료돌봄 통..
롯데이네오스화학(주), 청량읍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롯데이네오스화학(주)(대표 성규철, 이탁용)이 11일 울주군 청량읍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겨울 이불 75개를 기부했다.이번 겨울이불 지원은 난방비 부담이 큰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다. 성규철, 이탁용 대표는 “겨울이불이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