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양천구, 이동식 금연클리닉 프로그램에 참여해 상담을 받고 있는 모습)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새해 들어 금연을 희망하는 구민들의 금연 성공을 돕고 건강한 금연 환경을 조성하고자 금연클리닉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 밀착형 금연서비스’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먼저, 양천구보건소 4층에서 ‘금연클리닉’을 연중 상시 운영한다.
△일대일 금연상담 및 교육 △개인별 맞춤 금연보조제 및 행동요법 제공 △금연치료제 처방 연계 등 금연 준비·실천·유지 3단계로 구성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금연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전문 상담사의 금연 상담 서비스와 금연보조제 등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주중에 보건소를 찾기 힘든 구민을 위해서는 사업장 및 아파트, 경로당 등에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을 운영해 금연 상담 및 서비스를 추진한다.
신청한 곳에는 2주 간격으로 총 3회에 걸쳐 전문 금연 상담사가 방문해 일대일 금연상담 및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난 1년간 양천구민 총 1,261명이 양천구 금연클리닉에 등록했고, 등록된 참여자 가운데 531명(42%)이 금연에 성공하거나 유지중에 있으며 이 중 331명(26.3%)은 금연에 성공했고, 200명(15.8%)은 보건소 금연클리닉과 함께 금연을 유지하고 있다.
또,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을 통해 관내 10개 사업장 등을 방문해 총 203명에게 금연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 중 37명(18.2%)이 금연에 성공한 바 있다.
양천구 보건소 금연클리닉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시 운영하며, 매주 수요일 오전에는 목동보건지소(1, 3주)와 신월보건지소(2, 4주)에서도 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은 관내 모든 사업장 및 생활터(아파트, 경로당 등)에서 신청 가능하다.
양천구는 금연에 성공한 구민에게 체내 니코틴 여부 확인 후 금연 성공증서 및 금연성공 기념품을 제공해 지속적인 금연 실천을 도모할 예정이다.
한편, 양천구는 청소년들의 흡연을 사전에 차단하고 금연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관내 초·중·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소년 클린스쿨’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역 내 모든 택시 승차대를 전면 금연구역으로 지정하는 등 지역사회 흡연율을 낮추고 구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다각적 노력을 펼치고 있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나와 내 가족, 또 주변 사람들을 위해 금연에 꼭 성공하시길 바라며, 양천구 금연클리닉을 찾아 도움을 받으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한 금연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 중구 중촌동, 겨울철 위기가구 발굴 위한 통합돌봄 캠페인 진행
대전 중구 중촌동은 11일 중촌동 1구역 소공원에서 통합돌봄 거리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번 캠페인은 겨울철 돌봄이 필요한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역 돌봄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역 주민과 동 직원, 사회보장협의체 회원, 사회복지관 관계자 등 약 30명이 참여했다.현장에는 통합돌봄 상담 부스와 복지 사각지대 제보 ...
대전 중구 태평2동, 자생단체 화합의 밤 개최
대전 중구 태평2동은 지난 10일 ‘2025년 태평2동 자생단체 화합의 밤’ 행사를 열었다.이번 행사는 자생단체 회원들을 격려하고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자생단체 회원과 프로그램 참여자, 주민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1부에서는 오카리나, 노래교실, 1인창극·북난타 공연과 서예교실 작품 ...
[인사] 풀무원
<E3(사장급) 승진> ▲ 천영훈 대표 ◇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대표◇ 풀무원▲ 김태석 풀무원기술원장<E2(부사장급) 승진>◇ 풀무원다논▲ 홍영선 대표◇ 풀무원식품▲ 윤명랑 글로벌마케팅총괄본부장<E1(상무급) 승진>◇ 풀무원▲ 강재훈 리빙케어사업부장 ▲ 이동화 홍보담당 ▲ 윤은주 법무담당◇ 풀무원식품▲ 이창원 ..
[인사] 농협금융지주·농협은행·농협생명·농협손해보험
<농협금융지주>△ESG상생금융부장 이효섭 △글로벌전략부장 이철신 △자산운용전략부장 류지민 △디지털전략부장 채민석<농협은행>△준법감시부장 이병진 △종합기획부장 연성흠 △소비자보호부장 주성숙 △AX전략부장 배태권 △ 데이터솔루션부장 조현상 △테크기획부장 장마리 △테크시스템부장 고경식 △금융솔루션부장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