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대한민국 대표 체험・체류형 관광 거점도시 구현!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추진 중인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장생포 고래마을 관광 명소화)’이 주요 관광 거점시설들을 확충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남구는 지난해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 1단계의 핵심인 △웨일즈판타지움 공중그네(25년 9월) △장생포 문화창고 경관개선 사업(25년 12월) 완...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국가애도기간이 모레까지 진행 중인 가운데 연예인들의 예정된 공연에 대한 선택을 두고 논란이 일고 있다.
'국민 사위'란 별명을 얻으며 중장년층의 폭발적인 인기를 받고 있는 가수 임영웅. 참사 당일 화려한 의상 대신 조의를 표하는 검정 양복을 입고 콘서트 오프닝 무대를 마쳤다.
가수 성시경과 밴드 자우림 등도 당일 행사를 예정대로 진행하되 공연 도중 묵념의 시간을 가졌다.
콘서트를 강행했던 가수들에 대해 일부 누리꾼들은 이런 상황에서 콘서트틀 꼭 해야 하냐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니다.
특히 지난해 계엄 정국 당시 정치인이 아닌데 왜 자신이 목소리를 내야 하냐, 네티즌과 설전을 벌이며 여론의 뭇매를 맞았던 임영웅의 경우 향후 행보가 더욱 주목됐다.
임영웅의 소속사는 남은 일정을 예정대로 진행하기로 했다.
소속사는 "예정된 콘서트는 오랜 시간 기다려주신 팬분들, 그리고 공연 준비에 참여한 모든 스태프와 관계자분들과의 소중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고심 끝에 진행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위로와 희망의 순간이 될 수 있도록 보다 무거운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며 원할 경우 취소 수수료 없이 전액 환불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하지만 정규 20집 앨범 발매 기념으로 전국 투어를 진행 중이던 '가왕' 조용필은 물론, 독감으로 공연을 한차례 연기했던 가수 이승철과 이승환, 김장훈, 알리, 테이 등이 예정된 공연들을 취소하거나 연기했고 코미디 공연을 준비중이었던 개그맨 윤형빈과 세븐틴 부석순, 아이브, 온유 등도 컴백 프로모션 일정을 연기하는 등 대부분의 연예인들이 국가애도기간에 동참하는 '잠시 멈춤' 결단을 내린 상황.
이런 가운데 가수 JK 김동욱이 '슬픔을 강요하는 건 옳지 않다', 자신의 sns에 소신발언을 올리며 갑론을박은 더욱 더 커지는 양상이다.
상반된 연예인들의 선택, 이를 보는 대중들의 시선도 극명하게 엇갈리고 있다.
울산 남구, 대한민국 대표 체험・체류형 관광 거점도시 구현!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추진 중인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장생포 고래마을 관광 명소화)’이 주요 관광 거점시설들을 확충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남구는 지난해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 1단계의 핵심인 △웨일즈판타지움 공중그네(25년 9월) △장생포 문화창고 경관개선 사업(25년 12월) ...
윤준병 의원, '국악의 날 개선법' 대표 발의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 윤준병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이 28일(수), 국악의 역사적 전통성과 상징성을 보다 충실히 반영하고, 법정기념일 중복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국악의 날'을 매년 9월 29일로 변경하는 '국악의 날 개선법'을 대표 발의했다. 현행 「국악진흥법」은 국악을 보...
김종훈 시의원, 울산복합생태관광센터 건립 관련 간담회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김종훈 의원은 28일 시의회 2층 의원연구실에서 울산복합생태관광센터 건립과 관련한 주민 민원을 청취하고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울산다운2 공공주택지구 서사지역 입주자 연합, 울산시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주민들은 생활권 및 정주여건 저해 등을 이유로 부지...
정읍시 칠보면, 노인일자리 사업 발대식 개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 칠보면이 지난 28일 칠보면 행복이음센터 대강당에서 어르신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노인일자리 사업'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행사는 올해 노인일자리 사업에 선발된 인원을 대상으로 사업 취지와 구체적인 직무 내용을 설명했으며, 특히 동절기에 발생하기 쉬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
중구의회 정재환 의원, “주민안전 위해 옛 삼호교 대체 통행로 마련 필요”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중구의회 정재환 의원이 집중호우로 무너진 옛 삼호교의 대체 통행로 확보 필요성을 제기하고 나섰다. 정재환 의원은 28일 중구청장을 상대로 한 서면질문을 통해 “지난해 7월 집중호우로 무너진 옛 삼호교의 통행 제한이 5개월 이상 장기화되면서 중구와 남구를 오가는 주민들이 보행로가 없는 삼호교 차도로 ...
정읍시, 전입 청년 이사비 최대 50만원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타 시·군·구에서 이주 전입한 청년들의 초기 주거 정착 지원하고자 가구당 최대 50만원의 이사비용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청년발전기금을 활용한 청년 주거 지원 시책이며,정읍으로 전입한 청년이 이사 과정에서 실제 지출한 비용을 지원함으로써 청년들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
현대공업고, 올해 졸업생 취업률 94% 달성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동구 현대공업고등학교(교장 이재영)는 올해 3학년 졸업생 취업률을 94%로 기록하며, 마이스터고 개교 이후 9년 연속 취업률 90% 이상을 유지했다. 이번 성과는 전국적인 취업 환경 변화 속에서도 산업 현장 맞춤형 교육을 지속해 온 결과다. 3학년 졸업생 100명 중 93명이 국내 기업에 취업을 확정 지었으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