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시 울주군이 다음달 17일까지 ‘울주군 카페 투어 지도’ 참여업체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울주군 카페 투어 지도는 울주군 카페와 관광지를 연계한 지도로, 카페 소개와 주변 관광지 안내사항을 수록해 제작된다.
제작된 지도는 관광안내센터 및 지역 관광지에 배부되며, 울주군 SNS와 공식 홈페이지 등 각종 홍보 이벤트에 다방면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신청 대상은 울주군 내에 사업체를 보유한 커피 전문업체다. 참여 신청은 공고문의 참여 신청서를 작성한 뒤 군청 8층 관광과를 방문해 제출하거나 이메일(wspoon@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울주군은 시설(내외부 청결도, 시설 점검 수리, 주차시설 보유, 장애인 편의시설, 소방 및 안전관리)·운영(가격의 적정성, 친절한 서비스 제공, 외국인 손님 응대)·독창성(자체 로스팅, 울주 특산품 사용) 등을 기준으로 참여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울주군 홈페이지 일반공고란을 참조하거나 울주군청 관광과 관광마케팅팀(☎204-03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울주군 관계자는 “카페와 관광지를 접목한 카페 투어 지도를 통해 카페 방문객에게 인근의 울주 관광지를 홍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울주군 영남알프스, 간절곶 등 천혜의 자연을 가진 관광지와 카페가 어우러져 관광마케팅에 시너지효과를 내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