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21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찾아가는 심뇌혈관예방관리 건강교실’의 참여 사업장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심뇌혈관질환은 심장과 뇌에 발생하는 질환으로, 심혈관질환과 뇌혈관질환을 아우르는 말이다.
이는 국내 주요 사망 원인 중 하나로, 발병 시 치료가 어렵고 후유장애로 인한 의료비와 사회경제적 부담이 크다.
특히, 강서구의 65세 이상 노인 인구 비중은 2022년 17%에서 2023년 18.1%로 증가하고 있어 체계적인 심뇌혈관질환 관리의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이에 강서구는 스트레스, 잘못된 식습관 및 생활습관, 부적절한 질환관리 등의 건강 위험 요인에 노출된 직장인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건강교실은 오는 3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되며, 심뇌혈관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는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 질환과 올바른 영양 섭취, 적절한 운동 방법 등을 전문 강사가 전달할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35명 이상의 교육 참여자를 확보하고 강의실이 마련된 강서구 내 사업장으로, 21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강서구보건소(☎02-2600-5889)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강서구는 예방 중심의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여 심뇌혈관질환의 조기 발견과 관리를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진교훈 구청장은 “구는 갑작스럽게 발병될 수 있는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과 치료를 위해 건강관리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며 “구민의 건강증진을 돕는 프로그램의 발굴 및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보건소 의약과(☎02-2600-5889)로 하면 된다.
대전 중구 중촌동, 겨울철 위기가구 발굴 위한 통합돌봄 캠페인 진행
대전 중구 중촌동은 11일 중촌동 1구역 소공원에서 통합돌봄 거리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번 캠페인은 겨울철 돌봄이 필요한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역 돌봄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역 주민과 동 직원, 사회보장협의체 회원, 사회복지관 관계자 등 약 30명이 참여했다.현장에는 통합돌봄 상담 부스와 복지 사각지대 제보 ...
대전 중구 태평2동, 자생단체 화합의 밤 개최
대전 중구 태평2동은 지난 10일 ‘2025년 태평2동 자생단체 화합의 밤’ 행사를 열었다.이번 행사는 자생단체 회원들을 격려하고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자생단체 회원과 프로그램 참여자, 주민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1부에서는 오카리나, 노래교실, 1인창극·북난타 공연과 서예교실 작품 ...
[인사] 풀무원
<E3(사장급) 승진> ▲ 천영훈 대표 ◇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대표◇ 풀무원▲ 김태석 풀무원기술원장<E2(부사장급) 승진>◇ 풀무원다논▲ 홍영선 대표◇ 풀무원식품▲ 윤명랑 글로벌마케팅총괄본부장<E1(상무급) 승진>◇ 풀무원▲ 강재훈 리빙케어사업부장 ▲ 이동화 홍보담당 ▲ 윤은주 법무담당◇ 풀무원식품▲ 이창원 ..
[인사] 농협금융지주·농협은행·농협생명·농협손해보험
<농협금융지주>△ESG상생금융부장 이효섭 △글로벌전략부장 이철신 △자산운용전략부장 류지민 △디지털전략부장 채민석<농협은행>△준법감시부장 이병진 △종합기획부장 연성흠 △소비자보호부장 주성숙 △AX전략부장 배태권 △ 데이터솔루션부장 조현상 △테크기획부장 장마리 △테크시스템부장 고경식 △금융솔루션부장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