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전예고도 없이 첫 출근한 신규배송기사에게 해고 통보를 받다!!
  •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등록 2025-01-19 19:39:57
  • 수정 2025-01-19 19:49:49

기사수정
  • 울산 중구청 관내(공사,복지관,경로당등) 납품하면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지 못하는 협동조합
  • 5인미만 사업장 근로기준법 적용이 필요한 이유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근로기준법 11조에 따르면 5인미만 사업장 정당한 이유없이 근로자를 해고할 수 없다는 법 조항이 적용되지 않는다는 것을 악용하여 잔인하게 해고하는 협동조합(울산 중구 학성동 소재 재래시장)에 제2의 피해자가 생기지 않길 바라며 제보한다.


사건의 개요는 20241230일 새벽430분 알람소리와 함께 기상하여 추운 새벽 찬공기를 헤치며 5시 출근하였는데 새로온 배송기사라며 인사를 하길래 뭔가 싸한 느낌이 들었다.

어떻게 된것인지 A실장에게 물어보니 새로온 기사에게 일을 가르쳐 주라는 말을 듣고 그럼 짤린거내요라며 말하며 A실장에게 새로온 배송기사에게 오늘까지 인수인계하고 내일부터 나오지 않겠다고 말했다.


화가났지만 마지막 할 도리는 하고 떠나자란 생각으로 배송탑차에 신입 배송기사를 태우고 배송지와 물건적재 위치, 입고시간과 챙겨되는 일들을 가르쳐 주고 마지막 배송지가 끝나갈 무렵 한통의 전화가 울렸다.


B사무장이였다. 점심밥 먹으로 오란 전화였다. 이런식으로 잔인하게 자르는 것 아닙니다. B사무장 하는말 저는 잘 모르고요하면서 전화를 끊었다.

잠시후 C조합장 전화와서 내일까지 근무하죠라고 말하며 아뇨 오늘까지 인수인계하고 그만두겠다고 말하니 만나서 얘기하자고 하여 어떻게 이럴수 있냐며 첫출근하는 배송기사에게 해고 통지를 받아야겠냐며 저는 오늘까지 인수인계하고 도리를 다하지만 그쪽은 도리를 다하지 않네요, 만날일도 없다고 말하고 신입 배송기사에게 인수인계 마지막 마무리를 하였다.


주위에서 부당해고로 신고하라고 해 인터넷과 유튜브를 검색하니 5인미만 사업장에는 부당해고가 적용되지 않는다는 것을 악용했다는 사실을 알고 그때서야 근로계약서를 찾아보니 20241231일이 계약만료로 더 이상 법적으로 대응할 방법이 없어 이런 잔인한 해고는 없어져야 된다는 마음으로 신문기사에 제보를 하게 되었다.


의문이 드는건 A사무장이 ‘다시 재계약 할겁니까라고 물어 예 하겠습니다하고 이력서내라고 해서 제출하였는데 면접 기회도 주지 않고 사람을 놀리는것도 아니고 사전예고도 없이 잔인하게 쫒아내는 협동조합(울산 중구 학성동소재 재래시장)이 세금으로 운영되는 울산 중구청 관내 공사,울산중구청,경로당,복지관에 식자재 납품하는데 사회적책임을 다하고 있는지 묻지 않을수 없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기자수첩】 선거가 오면 나타나는 사람들, 끝나면 사라지는 정치 지방선거가 다가오고 있다. 도시의 공기는 아직 조용하지만, 정치인들의 움직임은 이미 시작됐다. 한동안 잠잠하던 SNS가 먼저 반응한다.현장 사진, 회의 사진, 시민과 악수하는 장면이 연달아 올라온다. 마치 그동안 도시 한가운데서 살고 있었던 것처럼.하지만 시민들은 기억한다. 그 사진 속 인물들이 평소에는 잘 보이지 않았다는 사실을....
  2.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 제9대 회장에 장석훈 취임 서산지역 사회복지 민간 허브 역할을 맡아온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가 회장 이·취임식을 열고 새 집행부 출범을 공식화했다.협의회는 지난 1월 24일 오후 3시 서산시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 제8·9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과 성일종 국회의원, 조동식 서산시의회의장, 윤만형 서산시체육회장 등 ...
  3. 충우회, 20년 ‘나라사랑’ 실천…2026년 정기총회서 새 도약 다짐 충우회(회장 이규현)가 오는 1월 28일 낮 12시, 충남 서산시 베니키아호텔에서 ‘2026년 정기총회’를 열고 향후 사업 방향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한다.이번 정기총회는 지난 20년간 이어온 충우회의 나라사랑 실천과 사회공헌 활동을 되돌아보고, 2026년도 사업 계획의 기틀을 마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충우회는 단순한 친목 단체를 넘어 ...
  4. '민주당 코스피5000특위'…"주가누르기·중복상장 방지법 등 추가 검토" [뉴스21 통신=추현욱 ] 코스피 지수가 22일 장중 5000포인트를 돌파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코스피5000 특별위원회는 ‘주가 누르기 방지법’과 ‘중복상장 방지법’을 추가 검토하겠다고 밝혔다.오기형 민주당 코스피5000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청와대 초청 오찬을 마친 뒤...
  5. 삼성전자, 갤럭시 공급망 대격변… "중국·대만산 비중 확대, 생존 위한 선택" [뉴스21 통신=추현욱 ]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의 강자 삼성전자가 자사 플래그십 및 중저가 라인업인 '갤럭시' 시리즈에 중국과 대만산 부품 탑재 비중을 파격적으로 늘리고 있다. 이는 급변하는 글로벌 공급망 환경과 가중되는 원가 압박 속에서 수익성을 보전하기 위한 '고육지책'으로급 풀이된다.2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6.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신임 중소기업은행장 내정 [뉴스21 통신=추현욱 ]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62·사진)가 신임 중소기업은행장으로 내정됐다.금융위원회는 22일 이억원 위원장이 장 대표를 신임 중소기업은행장으로 임명 제청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은행장은 금융위원장이 제청하고 대통령이 임명한다.장 내정자는 1989년 중소기업은행에 입행한 뒤 리스크관리그룹장(부행장), 강북.
  7. 미국 새 국방전략 “한국, 지원 제한해도 북 억제 ‘주된 책임’ 가능… [뉴스21 통신=추현욱 ]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23일(현지시간) 공개한 새 국방전략(NDS)에서 북한이 여전히 한·미·일에 강력한 위협이라고 규정한 뒤 “한국이 북한을 억제하는 데 있어 주된 책임을 질 능력이 충분하다”고 밝혔다.NDS는 또 이란 핵시설 폭격과 베네수엘라 군사작전을 언급하면서, 다른 국가가 미국의 이..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