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인천 서구신현원창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재규)는 지난 17일 관내 지역발전에 이바지한 정기후원업체 3곳에 지역발전유공 표창장을 전달했다.
이날 표창장을 전달받은 3곳 업체의 대표는 강가네볼테기 박향란 대표, ㈜산들푸드 이대길 상무, ㈜세이콘 김길환 소장이다.
▲강가네볼테기는 매월 80만원 상당의 볼테기탕을 2년 이상, ▲㈜산들푸드는 매월 45만원 상당의 후원물품(김치10kg, 20박스)을 2년 이상, ▲㈜세이콘은 매월 50만원 상당의 후원물품(쌀4kg, 30포)을 2019년부터 현재까지 6년 이상을 지원하며 신현원창동 취약계층을 위해 지속적인 이웃사랑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김기봉 신현원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3곳 업체의 지속적인 나눔활동으로 우리 동 취약계층이 무사히 한파를 견디고 풍성한 하루를 보낼 수 있었다”며,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이 계속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재규 신현원창동장은 “수년간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3곳 업체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이처럼 따뜻한 마음과 관심이 더욱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전달된 지역발전유공자 표창장은 구청장 훈격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에 수여되고 있다.
우치동물원 ‘판다 입식’ 현장점검
[뉴스21통신/장병기]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10일 국가 거점동물원인 우치동물원을 찾아 ‘자이언트 판다 입식’과 관련한 현장 여건을 점검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한중 정상회담 과정에서 이재명 대통령이 중국 측에 판다 추가 입식을 요청한 것과 관련, 우치동물원의 사육 환경과 진료 체계, 동물복지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보기...
전남도, 섬 정주여건 개선·해양레저관광 경쟁력 높인다
[뉴스21통신/장병기] 전라남도는 올해 섬과 어촌, 해양관광 분야 56개 사업에 총 3천80억 원을 들여 섬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어촌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한편 해양레저관광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524억 원(21%)이 늘어난 규모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섬과 가장 긴 해안선을 보유한 지역적 강점을 바탕.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