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뉴스 영상 캡쳐딥시크는 홈페이지에 보안 원칙을 공개해 놓고 있다.
자동으로 이용자의 인터넷상의 주소(IP주소)는 물론 키보드 입력 패턴이나 리듬까지 수집한다고 돼 있다.
또 정보를 광고주나 분석 업체와 공유할 수 있고 "중국에 있는 안전한 서버"에 저장한다고 돼 있다.
중국 정부로 데이터가 유출될 것이라는 우려가 세계 각국에서 나오고 있고 타이완에서는 정부 기관에서는 쓰지 말도록 금지령을 내렸다고 한다.
따라서 민감한 정보를 다루는 분들이라면 설치를 안 하시는 편이 좋을 것 같다.
다만 지금 단계에서는 악성 프로그램처럼 절대로 설치하면 안 되는 앱이라는 판단을 내리기는 일러 보인다.
이런 문제점에도 불구하고 미국 업체들에 한참 뒤진 걸로 평가받던 중국에서 비슷한 성능을 내는 인공지능을 따라잡았다는 것은 분명히 놀랍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사티아 나델라 최고경영자는 "딥시크가 진정한 혁신을 보여줬다"고 말했다.
예전에 컴퓨터가 갈수록 싸고 고성능이 나왔던 것처럼 인공지능도 갈수록 싼 값이 될 거라는 걸 보여줬다는 것이다.
애플의 팀 쿡 CEO도 "효율성을 높이는 혁신은 좋은 것"이라면서 딥시크를 칭찬했다.
심지어 경쟁자인 오픈AI의 샘 올트먼 CEO마저 "분명히 훌륭한 모델"이라고 평가했다.
무공수훈자회 울산남구지회, 고령회원 위안행사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 남구청무공수훈자회 울산남구지회(회장 장해일)는 8일 남구 보훈회관에서 고령 회원 위안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나라를 위해 헌신한 무공수훈자들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고령회원과 보훈가족에게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내 보훈단체 회장과 회원 등...
남구 주민이 직접 마을 문제 해결, ‘마을리빙랩 프로젝트’ 성과공유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 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8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2025년 마을리빙랩 프로젝트’ 성과공유회를 열고 활동한 13개 프로젝트 팀을 격려하며 활동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마을 문제 발굴과 해결을 위한 활동을 펼친 프로젝트 팀...
정읍시, 민생지원금 마중물 효과 톡톡
[전북정읍=뉴스21통신]정읍시가 지난해 전 시민에게 지급한 민생회복지원금이 단순한 보조금을 넘어 지역경제의 혈액 순환을 돕는 기폭제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시민의 약 69%가 지원금 이외에 평균 39만원을 추가로 지출한 것으로 나타나, 지원금이 소비 심리를 회복시키고 지역 내 자금 순환을 이끄는 마중물이 됐다는 분석이다. 시는 최근...
울산시, 행안부 주관 중앙우수제안‘국무총리상’수상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2월 9일 오후 2시 정부세종청사 중앙동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2025년 중앙우수제안 시상식’에서 공무원 제안 부문 국무총리상(동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중앙우수제안’은 국민과 공무원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해 행정 서비스 ...
정읍시, 자치경찰사무 평가 우수 시군 선정
[전북정읍= 뉴스21통신] 김문기 기자=범죄 취약계층의 안전을 가족처럼 살피는 정읍시의 따뜻한 행정이 빛을 발했다. 정읍시는 전북특별자치도자치경찰위원회가 주관한 ‘자치경찰사무 평가’에서 취약계층 대상 방범시설 지원 사업의 성과를 높이 평가받아 우수 시로 선정됐다. 평가는 도내 14개 시·군을 대상으로 ...